KB자산운용, 가치주펀드 'KB밸류포커스' 출시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KB자산운용이 가치주펀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KB자산운용(대표이사 조재민)은 독자적인 가치주선정모델을 활용해 운용되는 ‘KB밸류포커스펀드’를 출시하고 10일부터 국민은행 전지점을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출시되는‘KB밸류포커스펀드’는 지수전망을 배제하고 저평가된 종목선택에만 집중하는 투자전략을 통해 운용되며 저평가 측정모델과 미래성장 평가모델을 병행한 KB가치주 선정모델을 활용하게 됩니다.
국내 가치주펀드 시장은 2002년 신영마라톤펀드(순자산 8000억 규모)가 출시되고 2006년 한국밸류10년투자펀드(순자산 1조1000억 규모)가 가세하면서 양분돼 있으며 KB밸류포커스펀드는 대형가치주펀드 스타일인 신영마라톤펀드와 중소형가치주펀드 스타일인 한국밸류10년투자펀드의 성격을 조합한 중간형태로 운용될 예정입니다.
권문혁 KB자산운용 상품전략부 부장은 “리먼사태 이후 종합주가지수가 회복되는 과정에서 IT, 자동차 등 일부업종 중심으로 시장이 올라있기 때문에 시장에는 저평가된 종목들이 상당히 많다”며 상품 출시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 펀드의 최저 가입금액 제한은 없으며, 납입금액의 1%를 선취하는 A형(연보수 1.41%), 선취수수료가 없는 C형(연보수 2.290%), 인터넷전용클래스인 Ce형(연보수 1.980%) 중에 선택가입이 가능합니다.
특히 C클래스의 경우 가입 2년차부터 매년 판매보수가 10%씩 인하되므로 장기투자자에게 유리하다고 KB운용은 설명했습니다.
김정필기자 jpki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