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13일부터 전국서 학업성취도 평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경닷컴]학력수준을 파악하기 위한 국가수준의 학업성취도 평가(일제고사)가 13일부터 이틀간 전국 초·중·고교 총 1만1496곳에서 시행된다.

    시험은 일반 초·중·고교,자립형 사립고,전문계고 등 국민공통 기본교육과정을 이수하는 모든 학교의 초등학교 6학년,중학교 3학년,고등학교 1학년이 평가 대상이다.평가대상 인원은 초등학교 6학년은 전국 6178개교 64만5000여명, 중학교 3학년은 384개교 67만1000여명, 고교 1학년은 2234개교 65만7000여명이다.

    평가 영역은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 등 5개 과목이며 13일에는 국어,영어,수학 과목을, 14일에는 사회,과학 과목을 치른다.전문계고는 지난해와 달리 사회, 과학을 제외한 3개 과목의 성취도만 평가한다.

    교육과학기술부는 학교 정보공시제 시행에 따라 초·중교는 지역교육청 단위로, 고교는 시·도교육청 단위로 성취 수준별(우수 및 보통,기초,기초 미달) 학생 비율을 12월 공개한다.학생 개인에게는 같은달 시·도교육청이 과목별 성취수준 및 수준별 진단정보를 통지한다.

    올해까지는 개별 학교 단위로 결과가 공개되지 않으며, 내년 치는 시험부터 이듬해 2월 학교알리미 사이트에 공시된다.

    이번 시험부터 교과부는 학생의 부담을 줄이려고 전문계고 평가 과목 수를 축소하고 초등학교 시험 시간을 60분에서 40분으로 줄였다.

    전교조는 12일 오전 중구 정동 프란치스코 교육회관에서 일제고사 파행사례를 공개하고 전국 체험학습 일정을 발표하는 기자회견을 열 계획이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검찰, 6조원 육박 밀가루 담합 적발…6개 제분사 20명 재판행

      5조9900억원대 밀가루 담합이 적발된 제분사와 대표들이 대규모로 재판에 넘겨졌다. 검찰은 국민 필수 식료품인 밀가루 가격 상승이 소비자 피해로 이어졌다고 비판했다. 서울중앙지검 공정거래조사부(부장검사 나희...

    2. 2

      MC몽 졸피뎀 대리처방 의혹…前 의협 회장, 고발장 제출

      임현택 전 대한의사협회장이 향정신성의약품인 '졸피뎀'의 대리처방·수수 의혹을 받는 가수 MC몽(본명 신동현)을 수사기관에 고발했다.임 전 회장은 지난달 30일 국민신문고를 통해 MC몽이 타...

    3. 3

      [속보] 상설특검, 정종철 쿠팡CFS 대표 첫 소환…'퇴직금 미지급 의혹'

      [속보] 상설특검, 정종철 쿠팡CFS 대표 첫 소환…'퇴직금 미지급 의혹'박수빈 한경닷컴 기자 waterbean@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