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삼성SDI, 잇딴 투자의견 하향조정에 약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삼성SDI가 증권사들의 잇딴 투자의견 하향조정에 약세다.

    24일 오전 9시17분 현재 삼성SDI는 전날보다 4500원(2.56%) 내린 17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은 삼성SDI에 대해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각각 '시장평균'과 '보유'로 낮췄다. 2차전지의 성장성이 주가에 과도하게 반영돼 있다는 진단이다.

    강윤흠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최근 주가 상승으로 삼성SDI의 주당순자산비율(PBR)이 1.7배까지 상승했다" 며 "올해와 내년 평균 자기자본이익률(ROE)은 8.8% 수준으로 예상돼 PBR 1.2배가 적정주가"라고 주장했다.

    강 연구원은 "삼성SDI의 과거 역사적 고점의 PBR은 2.1배이고, 2002년에서 2004년의 혁신기 PBR은 1.4배 수준"이라며 "현재 삼성SDI의 주가에는 2차전지 성장성 프리미엄이 반영돼 있는데, 2차전지 합작사 SB리 모티브의 매출이 2012년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감안할 때 단기적으로 부담스러운 수준"이라고 말했다.

    장정훈 삼성증권 연구원도 "지난달 BMW로부터의 배터리 장기공급선으로 발표되면서 SB리모티브의 성장성 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라며 "그러나 2차전지가 실제 삼성SDI의 실적에 의미 있는 수치를 남기기 시작할 시기는 2011년 하반기"라고 전망했다.

    장 연구원은 "지금처럼 낙관적인 시각이 지배적일 때는 냉정한 시각을 견지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우주항공 상품이 톱 차지…中 피지컬 AI도 강세

      지난 한 주간 코스닥시장 우주·항공주가 크게 오르면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 수익률도 급등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로봇 ETF가 수익률 최상위권을 차지했고, 새해 삼성전자·SK하이닉스 ...

    2. 2

      "반도체 랠리·증시 부양책…올해 코스피 6000도 가능"

      “올해 코스피지수 6000선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최광욱 더제이자산운용 대표(사진)는 4일 “반도체 업종을 중심으로 한 강한 이익 성장세와 법 개정에 따른 증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3. 3

      '탈팡 러시'에 웃는 CJ대한통운

      개인정보 유출 사고와 산업 재해 은폐 의혹으로 쿠팡 이용자들의 대규모 회원 탈퇴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CJ대한통운이 ‘쿠팡 사태’의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라는 분석이 증권가에서 나오고 있다.4...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