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경남]노찬용 성심학원 상임이사,이사장으로 추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학교법인 성심학원은 최근 이사회를 열어 최근 고(故) 박용숙 초대 이사장의 후임으로 노찬용(49·여) 상임이사를 제4대 신임 이사장으로 추대했다고 15일 밝혔다.
     
    노 신임 이사장은 박 전 이사장의 며느리이자 부구욱 영산대 총장의 부인으로 숙명여대 음악대학과 대학원을 졸업하고 고려대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학위를 받았다.최근까지 성심학원 상임이사와 산하 법인인 ‘고품격 뷰티케어숍 예나래’의 대표를 맡아왔다.

    노 이사장은 “대학 발전기금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대학의 특성과 설립이념에 맞는 수익사업으로 학교법인의 재정을 확충해 교육의 질을 높이는데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1973년 설립된 성심학원은 성심정보고(1974년)와 성심외국어대(1983년)를 잇달아 설립하고 나서 1997년 경남 양산시에 영산대를 세워 2002년 성심외대와 통합했다.

     신임 이사장의 취임식은 16일 오후 3시30분 영산대 양산캠퍼스 로스쿨 콤플렉스에서 열린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화유산 보존 vs 도심 개발…'종묘 논란' 전문가들 모인다

      한국건축역사학회가 오는 22일 오후 서울 국립고궁박물관 별관 강당에서 '도시·건축·문화유산'을 주제로 한 학술 세미나를 연다. 학회는 21일 이번 세미나에서 유네스코 ...

    2. 2

      "계엄도 막았는데, 네깟 게 뭐라고"…문성근도 '탈팡' 릴레이

      쿠팡이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고 이후 미온적 대응을 보이자 유명인사들이 잇달아 '탈팡(쿠팡 탈퇴)'을 선언하고 나섰다.21일 방송가에 따르면 배우 문성근은 전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쿠팡...

    3. 3

      '김건희 수사무마 의혹' 이창수, 내일 특검 소환 불응…"일정상 어려워"

      '김건희 여사 수사무마 의혹'과 관련해 민중기 특별검사팀으로부터 출석 요구를 받은 이창수 전 서울중앙지검장이 불출석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이 전 지검장 측은 오는 22일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