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주식형펀드에서 하루 평균 1천200억원대의 자금이 빠져나가고, 외국인은 이달 들어 3천500억원이상의 주식을 순매도 등 글로벌 유동성의 위험신호가 외국인 매도세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를 낳고 있다.

더구나 뉴욕상품거래소에서 금가격이 지속 상승하고 있다는 점은 안전한 자산을 선호하는 현상으로 보인다는 점과 미국의 펀더멘털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오는 10일 동시만기일인 '쿼드러플 위칭데이'를 앞두고 시장 수급상 큰부담이 될 전망이다.

한편 중국의 유동성 문제에 의한 충격이 어느 정도 해도 정리가 되면서 우리 증시뿐 아니라 아시아 증시 전체가 점진적인 상승반전을 꾀하고 있다는 점은 그나마 위안이 되고 있으나 이래저래 거래소 시장은 큰 기대감을 가지기 어려운 모습, 따라서 수급부담이 적은 코스닥 종목들에 대한 관심을 가져볼 필요가 있다.

더불어 IT와 자동차 관련주들이 차익매물 소화 이후 재차 반등을 노리고 있는데, 금일 미 증시가 노동절로 인한 휴장이므로 재 상승파동을 준비중인 주요 종목들의 저점 매수 타이밍을 잡아야 할 것이다.

1+1은 끝났다. 1+2의 시대, 세 명의 고수를 한 번에 만난다.

코스피지수가 횡보하고 있는 상황에서 코스닥 시장의 점진적인 상승을 점치고 있는 재야고수 최진식 소장이 자신이 대표 애널리스트로 활동중인 마이다스TV(http://www.midastv.co.kr)를 통해 코스닥 종목에서 급등주를 랠리를 벌일 예정이다.

최근 개편을 통해 높은 수익률을 기록중인 전문 애널들을 대거 전면에 내세우는 개편을 진행한 마이다스TV는 금일(8일)부터 10일까지 최진식 기초반과 선수반이 무료방송에 돌입해 코스닥 대박종목 추천에 나선 것.

최진식소장은 "지속적으로 대세 상승장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하반기에 집중공략 종목의 발굴을 마친 상태"라고 밝히며 "급등주 발굴에 1인자로 알려진 폭등주담이 무료로 들을 수 있는 VIP클럽을 운영하며 세 명의 전문가에게 장중 실시간 종목추천 및 진단을 받을 수 있게 시스템을 만들어 놓았디." 라고 하였다.

더불어 최소장은 새로이 ARS를 통한 종목추천을 직접하고 있다. 060-800-3310을 통해 매일 상한가 예상 종목에 대한 분석과 추천을 진행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무료방송의 전면에 나선 기초반과 선수반은 정확한 장세 분석과 급등주 추천 및 주도 테마 선취매전략을 기존 유료방송과 마찬가지로 진행된다. 담당 애널리스트인 조일형팀장과 홍기열팀장은 상승 속도가 줄어든 현 횡보장세엥서 기술적 차트 분석뿐 아니라 LED테마의 상승을 예견하며 LG이노텍(011070)을 선취매하여 43%의 좋은 수익을 만들었으며 파루(043200)같이 개인이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급등주를 저가 추천하여 74%의 수익률을 회원들에게 안겨주며 그 우수한 능력을 인정받고 있는 전문가들.

이들은 하반기 지수의 지속적인 상승을 예상하며 현재 잠깐 쉬어주고 있는 3대 주요 테마를 계속 주시하라고 말하였으며, 현 시장이 무분별한 개별종목의 상승세가 아닌 기존 상승종목들이 계속 올라가는 현상을 보여주고 있으니 LG이노텍(011070), 에스엔유(080000), 파루(043200), 기아차(000270), 덕산하이메탈(077360), 아토(030530), 샤인시스템(066300), 한국경제TV(039340)와 같이 2차 파동을 시작하거나 준비하고 있는 종목들을 선별하여 계속 관심을 가져볼 것을 권하였다..

[마이다스TV 장중 무료라이브 일정]
■ 기간 : 9월 8일(화)~9월 10일(목) 오전9시~오후3시 (장중)
■ 참여: 홈페이지 (www.midastv.co.kr), 문의: 02-368-8400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자료제공 : 마이다스TV (http://www.midas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