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시 "Mr.Yang, 골프 한번 칩시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양용은 메이저 우승후 인기 실감
    미국 프로골프(PGA) 챔피언십에서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에게 역전 우승한 양용은 선수는 26일(현지시간) "메이저 대회 우승 후 위상 변화를 실감하고 있다'며 "조지 W 부시 전 미국 대통령과 라운드를 하기로 약속했다"고 말했다.

    양용은 선수는 PGA 투어 플레이오프인 '바클레이즈 대회' 출전을 하루 앞둔 이날 뉴저지주 저지시티 리버티내셔널 골프장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우승 이후 달라진 삶을 진솔하게 밝혔다.

    그는 자신의 스폰서인 테일러메이드 본사가 있는 캘리포니아 샌디에이고를 방문했을 때 인근 킹덤 골프장에서 부시 전 대통령을 만난 일화를 소개했다. 부시 전 대통령은 양 선수를 보자 자연스럽게 다가와 축하 인사를 건넨 뒤,최근 양 선수의 고향인 제주도를 방문한 이야기와 이명박 대통령과의 친분 등을 들려줬다고 한다. 30분가량 대화를 하는 과정에서 양 선수가 최근 텍사스주 댈러스로 이사했다는 얘기를 들은 부시 전 대통령은 함께 라운드를 하자고 제의했다.

    양 선수는 PGA 챔피언십 우승 후 일약 골프계 스타로 부상했다. 우승 이틀 만에 10월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프레지던스컵 참여선수로 확정됐다. 프레지던스컵 인터내셔널 팀 주장인 '호주의 백상어' 그레그 노만이 직접 전화를 걸어오기도 했다. 그는 또 "예전에는 사람들이 나를 '초이(Choi · 최경주 선수)'라고 부르며 사인해달라고 했는데 최근에는 '양(Yang)'이라고 불러준다"고 전했다. 프로암 대회가 진행 중인 이날도 양 선수가 경기장을 돌 때는 '비트 타이거(beat Tiger · 타이거를 이긴 사람)'환호가 이어졌고 사인 요청이 폭주했다. 대학을 나오지 못한 양 선수는 현재 고려대에 들어가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다시 우즈를 물리칠 수 있을 것이냐는 질문에는 "우승 전적에 비춰 질 확률이 많지만 욕심부리지 않고 매일 언더파를 기록하기 위해 노력하면 좋은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고 밝혔다. 연습 스윙을 할 때는 "리듬감을 찾는데 역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저지 시티(뉴저지)=이익원 특파원 ikle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세기의 라이벌' 알카라스 - 신네르 "컨디션 최고… 한국팬들 환영에 보답하는 플레이할 것"

      오는 10일 한국에서 맞대결을 펼치는 남자프로테니스(ATP) 투어 단식 세계 랭킹 1, 2위 카를로스 알카라스(스페인)와 얀니크 신네르(이탈리아)가 한국 팬들에게 명승부를 약속했다.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9일 서울 영등포구 현대카드 본사에서 열린 현대카드 슈퍼매치 14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남자 테니스 단식 최대 라이벌로 남자 테니스의 새로운 부흥기를 이끌고 있는 알카라스와 신네르는 10일 오후 4시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열리는 '현대카드 슈퍼매치 14'에서 대결한다.이 경기는 현대카드가 주최하는 이벤트 대회다. 타이틀이 결린 대회는 아니지만 오는 18일 시작되는 시즌 첫 메이저대회 호주오픈을 앞두고 세계랭킹 1, 2위의 대결로 눈길을 끌고 있다. 2001년생 신네르와 2003년생 알카라스는 최근 2년 사이에 메이저 대회 단식 우승을 4번씩 양분한 세계 최강이다. 2년간 단 두명의 선수가 메이저대회를 양분한 것은 2006~2007년의 나달(2회)과 페더러(6회) 이후 처음이다.알카라스는 이번 경기로 올 시즌을 시작한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그는 "올해 첫 경기를 신네르와 함께 한국에서 하게 돼 좋은 기회"라며 "호주오픈 개막을 앞두고 경기 감각을 찾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신네르 역시 "호주오픈과는 (날씨, 환경 등이) 조금 다른 점이 있어 적응해야할 부분도 있겠지만 이렇게 많은 관심을 받으며 한국에서 경기하는 것이 좋다"고 현대카드 슈퍼매치 출전 소감을 밝혔다. 이들은 한국 팬들의 환영에 감사를 표시했다. 신네르는 "공항에서부터 많은 팬이 환영해줘 좋은 에너지를 받았다"며 "내일 코트에서 즐거운 시간이 되도록 최선을

    2. 2

      [포토] 다니엘헤니와 함께하는 테일러메이드 Qi4D 신제품 드라이버

      테일러메이드 브랜드 앰배서더인 쏘뻐디(왼쪽부터), 다니엘헤니, 배우 이상우가 9일 서울 광진구 광장동 워커힐에서 열린 테일러메이드 Qi4D 드라이버 출시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테일러메이드는 골프의 기준을 높여온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르고 피팅에 최적화된 신제품 드라이버라고 밝혔다.   

    3. 3

      지애드스포츠, 방신실·리슈잉·조혜림·송지아 영입

      스포츠마케팅 전문 기업 지애드스포츠가 2026시즌을 앞두고 대어급 선수와 우수 유망주를 대거 영입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선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애드스포츠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최고 인기 스타 방신실을 비롯해 리슈잉, 조혜림, 송지아와 전속 매니지먼트 계약을 체결했다. 이와 함께 아마추어 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송지민, 한효리, 박채민, 윤규리 등 특급 유망주들도 함께 영입하며 미래 성장 동력까지 확보했다. 이번에 합류한 선수들은 지애드스포츠의 간판인 김효주, 박민지, 이소미와 함께 드림팀을 구축할 예정이다. 지애드스포츠 관계자는 “폭발적인 장타와 스타성을 겸비한 방신실 선수와 국제적인 경쟁력을 갖춘 리슈잉 등 현재 골프계에서 가장 주목받는 선수들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며 “소속 선수들이 투어 활동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매니지먼트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선수들의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하는 마케팅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지애드스포츠는 선수 매니지먼트뿐만 아니라 사업 영역을 다각도로 확장하며 국내 스포츠 산업의 리더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국내외 골프 대회 기획 및 운영 ▲프로야구(KBO)•프로배구(KOVO) 등 프로스포츠 해외 중계권 유통 ▲골프장 프로숍 운영 및 용품 유통 ▲AI 기반 스포츠 데이터 플랫폼 서비스 등 스포츠 비즈니스 전반을 아우르는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 최근에는 야구와 배구 등 인기 스포츠의 글로벌 미디어 배급권을 확보하는 등 스포츠 콘텐츠 마케팅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