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지드래곤, 솔로 앨범 표절 시비 공방 '어떻게 되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첫 솔로 앨범을 발표, 팬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수록곡 일부가 표절 의혹에 휩싸여 논란을 야기시키고 있다.

    특히 더블 타이틀곡 중에 하나인 '하트브레이커'(Heartbreakek)가 표절 논란을 일으킨 데 이어 '버터플라이' 역시 표절 의혹을 야기시키며 이목을 끌고 있다.

    미국 플로 라이다의 '라이트 라운드'와 흡사하다는 '하트브레이커'에 이어 '버터플라이'는 영국 오아시스의 '쉬즈 일렉트릭'(She's electric)과 흡사하다는 것.

    이와 관련 저작권을 보유한 워너채플 측과 소니 측이 각각 어떠한 대응을 할 것이며, 결과 또한 어떤 방향으로 나올지 비상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편, 지드래곤은 오는 23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전격 솔로 데뷔식을 치른다.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이제훈, '완벽한 슈트핏 뽐내는 김도기'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이제훈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2. 2

      [포토+] 표예진, '환한 미소가 사랑스러워~'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표예진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3. 3

      [포토+] 장혁진, '기분 좋은 미소~' (2025 SBS 연기대상)

      배우 장혁진이 31일 오후 서울 상암동 SBS프리즘타워에서 열린 '2025 SBS 연기대상'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