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얼굴,밝은 치아,넘치는 정열을 얻고 싶으세요? '안티에이징 엑스포'가 관람객 여러분에게 자기 나이보다 10년 젊어보이는 '내몸 리뉴얼 설명서'를 만들어 드립니다. "

한국경제신문 한국경제TV 한경닷컴은 2~5일 서울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SETEC)에서 2009 안티에이징 엑스포를 개최한다. 관람객들이 반드시 찾아갈만한 5대 관람포인트를 소개한다.

우선 엑스포를 방문하면 남녀 갱년기증후군 명의를 만나볼 수 있다. 국내 남성의학의 원조인 최형기 연세대 강남세브란스병원 비뇨기과 교수(엑스포 조직위원장)가 별도 상담부스를 통해 최신 성기능장애 치료법을 소개한다. 행사 기간 도중 매일 오후 2~3시에'무료특진'도 한다. 4일 오후 5시엔 "성(性)에 공을 들여야 성공한다"는 주제로 '성공학(性功學)' 강연을 한다.

박형무 중앙대 산부인과 교수는 4일 오전 11시 여성폐경기증후군 및 골다공증 강연을 하면서 무료 골밀도 검사를 시행하고 검사 결과를 판독해준다. 이와 함께 유태우 신건강인센터 원장(건강설계),이영진 차병원 노화연구소장(항노화 치료),신철 고려대 안산병원 교수(수면장애 치료) 등의 전문가가 강연에 나선다.

둘째,엑스포는 발기부전과 성 트러블 등 부부 간에도 차마 말 못할 고민을 덜어준다. 대한남성과학회 회원인 이웅희 엘제이비뇨기과 원장(2일),변재상 자이병원 원장(3일),민영기 연세합동 비뇨기과 원장(4일),김동석 강남세브란스병원 비뇨기과 교수(5일) 등이 나와 남성갱년기증후군은 물론 발기부전,조루, 성욕저하,전립선질환 등에 대해 폭넓게 상담해준다. 대한산부인과의사회도 이신(2일) · 김현경(4일) · 조정현(5일) 산부인과 전문의가 폐경기증후군과 자궁질환,여성암 등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해줄 예정이다. 물론 무료다.

셋째, 본격적인 '회춘' 호르몬치료 방안을 제시한다. 항노화전문 AG클리닉의 권용욱 원장은 진단시약 전문회사인 메디타임(대표 김용백)의 도움을 받아 동안선발대회(2일 오후 2시40분)를 포함, 매일 50명에게 항산화 능력 및 혈중유해활성산소농도 측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결과와 근력 · 피부노화도 검사,설문조사를 통해 생체나이를 산출하고 호르몬 보충요법이 필요한지를 판별해줄 계획이다.

넷째로 맑은 피부,밝은 치아,어려보이는 얼굴을 되찾는 길을 배울 수 있다. 대웅제약 계열 디엔컴퍼니와 유명 피부과 등은 피부의 유 · 수분량을 측정해 피부 타입에 적합한 화장품을 추천해줄 예정이다. 예치과(원장 유기준)는 치아의 마모도 및 변색도를 재보고 튼튼하고 티 없는 치아를 만드는 해법을 제시한다. 메가성형외과(원장 유원민)와 미용성형 재료인 '보톡스''주비덤'을 시판하는 한국엘러간 등은 모의 성형 결과를 예측해보는 '비포 앤드 애프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지막은 성(性)에 관한 인류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보고 약동하는 성을 실감하는 코너다. 주강현 제주대 석좌교수는 이번 엑스포에서 '문명사로 본 에로티시즘' 기획전의 큐레이터를 맡아 그리스 로마 이집트 라틴아메리카 중국 인도 한국 일본 등의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는 성문화 관련 유물을 조형물 그림 사진으로 보여준다. 한국의 남근석(男根石)과 춘화(春畵),유럽의 성풍속,인도의 카마수트라 전도(全圖),중국의 방중술(房中術),일본의 우키요에(淫世) 등은 네덜란드와 일본의 성박물관에나 가야 볼 수 있는 전시품들이다. 주 교수는 4일과 5일 전시장에 나와 오후 2시,3시,4시부터 각 30분씩 여섯 차례에 걸쳐 '걸쭉한' 해설을 들려줄 예정이다. 최초의 국산 발기부전 치료제인 '자이데나'를 시판 중인 동아제약도 부스에서 발기부전 홍보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제주시 러브박물관의 협조를 받아 제작한 성(性) 예술 조각작품 동영상을 선보인다.

정종호 기자 rumb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