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네이트온, 여행ㆍ쇼핑정보 자동으로 받아본다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SK컴즈, 사이트간 장벽 허물어…내달 1일 '네이트커넥트' 서비스

    앞으로 네이트온 메신저 가입자들은 여행사이트 하나투어,쇼핑몰 11번가,동영상사이트 아프리카 등에 올라온 새로운 정보나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게 된다. 또 이들 사이트의 콘텐츠를 싸이월드 미니홈피에 합법적으로 퍼 나를 수도 있게 된다. 오는 10월에는 온라인 콘텐츠를 사고팔 수 있는 싸이월드 앱스토어도 만들어진다.

    SK커뮤니케이션즈는 24일 서울 태평로 서울프라자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의 '네이트커넥트' 서비스를 내달 1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포털사이트가 타 사이트의 이용내역 등을 수집해 보여주는 서비스는 국내에서 첫 시도되는 것이다.

    ◆여행 · 채용 · 쇼핑정보,실시간 확인

    네이트커넥트는 인터넷포털 네이트,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싸이월드,실시간메신저 네이트온 등 SK커뮤니케이션즈가 서비스하는 사이트를 외부 사이트와 연결해주는 일종의 통로다. SK컴즈 회원이 외부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새로운 정보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하나투어의 새로운 여행상품 정보는 네이트커넥트를 거쳐 네이트온을 통해 팝업(인터넷 사이트에 주로 쓰이는 작은 창) 형태로 실시간으로 전달되며 네이트온 이용자가 세부 정보를 보고 싶으면 팝업을 클릭하면 곧바로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쇼핑정보도 마찬가지다. 또 아프리카 풀빵닷컴 같은 동영상 사이트에 보고 싶은 외화 시리즈가 게시됐거나 프로축구 중계를 하는 인터넷방송 시간 정보 등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다.

    네이트 초기화면에서 로그인을 하면 외부의 여러 사이트에서 들어온 알림 정보를 한눈에 볼 수도 있다. 유튜브 같은 사이트에서 동영상 등 콘텐츠를 보다 퍼오기 메뉴만 선택하면 싸이월드 미니홈피나 블로그 등에 해당 콘텐츠를 퍼 담을 수 있다.

    네이트커넥트를 이용하려면 하나투어 같은 제휴 사이트에 회원으로 가입하고 네이트커넥트 서비스를 따로 신청해야 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곳은 하나투어 11번가 유튜브 등 28개 사이트다. SK컴즈는 오는 10월까지 제휴 사이트를 20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안진혁 SK컴즈 서비스기획실장은 "이용자의 편의성이 높아지는 것은 물론 외부 사이트들도 트래픽 상승효과를 얻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싸이월드 앱스토어 10월 오픈

    회원 수 2400만명으로 국내 최대 SNS 사이트인 싸이월드에 온라인 콘텐츠 장터인 앱스토어가 만들어진다. 외부 개발자나 일반인이 게임 취미 커뮤니티 커머스 등 다양한 형태의 프로그램을 만들어 앱스토어에 올리면 회원들이 자신의 미니홈피에 설치해 이용할 수 있게 된다.

    SK컴즈는 미국 SNS 사이트인 마이스페이스와 페이스북용 게임 프로그램을 만든 록유,징가,플레이피시,일렉트로닉아츠(EA) 등의 게임개발사들이 싸이월드 앱스토어에 대거 참여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외부 개발자들이 프로그램 내에 광고도 삽입할 수 있게 허용하기로 했으며 아이템 판매방식으로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주형철 SK컴즈 사장은 "검색과 메일,카페로 이어진 포털 서비스에 개방과 소통이 요구되고 있다"며 "네이트커넥트와 앱스토어를 통해 사용자 중심의 관문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테이블코인 업체 테더, AI로봇 투자

      세계 최대 스테이블코인 발행사 테더가 이탈리아 인공지능(AI) 로봇 스타트업 제너러티브바이오닉스가 진행한 8100만달러 규모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 스테이블코인 단일 비즈니스 구조에서 벗어나 기술·산업...

    2. 2

      내년 1분기 메모리값 상승 예상…스마트폰·노트북 가격도 오르나

      내년에도 메모리 가격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스마트폰, PC 제조사들이 비용 압박을 겪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11일 시장조사업체 트렌드포스는 내년 1분기 메모리 가격의 급격한 상승이 예상됨에 따라, 스마트폰과 노트북...

    3. 3

      '블랙웰' 몰래 가져다 쓴 딥시크…GPU에 추적장치 단 엔비디아

      최신형 인공지능(AI) 칩을 둘러싼 미·중 기업 간 ‘창과 방패 싸움’이 한층 격화하고 있다. 미국 정보기술(IT) 매체 더인포메이션은 10일(현지시간) 소식통을 인용해 중국 AI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