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이 되거나 관련 업종에 종사하려면 23일 대구엑스포로 오세요”

국내 최초의 ‘소방산업 전문인력 채용 박람회’가 23일 대구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소방산업관련 산·관·학이 공동으로 소방산업발전을 위한 우수한 전문인력 확보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했다.

소방방재청이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2000명에 달하는 올해 전국의 소방공무원 신규 임용을 앞두고 소방방재청 및 16개 시도본부 인사 담당자들이 직접 나와 시험정보를 제공한다.

또 소방장비제조, 소방설비, 감리, 방염, 안전관리자 등 소방산업관련 20여개 업체들이 면접을 통해 우수인력을 채용하게 된다. 구인을 위해 채용박람회에 참가하는 업체는 노동부에서 고용촉진장려금, 전문인력 활용 장려금도 지원된다.

채용을 희망하는 소방관련 구인업체는 소방엑스포 홈페이지(www.fireexpo.co.kr)에 등록을 하면 절차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채용 박람회는 지난 22일 개막한 국내 최대 규모의 ‘2009 대한민국 국제소방안전박람회(Fire EXPO)’와 함께 열리게 된다. 전국 소방방재관서 및 기업의 장비구매담당자, 각계 전문가 등 총 6만 여명이 참관할 예정이어서 소방산업 전반에 걸친 정보 획득과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대구=신경원기자 shinki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