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특징주]크로바하이텍, 강세…"'꿈의디스플레이' AMOLED 모델 독점이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크로바하이텍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꿈의디스플레이'인 능동형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반도체 모델에 대한 독점 이용권리를 특허청으로부터 획득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17일 오전 10시33분 현재 크로바하이텍은 전날대비 5.72% 오른 3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장중 한때 3580원까지 급등하기도 했다.

    크로바하이텍은 이날 AMOLED 반도체배치설계에 대한 이용권리를 최소 10년간 독점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신(新)지식재산권인 반도체배치설계등록을 특허청으로부터 최종 확인받은 것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반도체설계 사업부인 LSI사업부가 지난 6일 AMOLED 칩디자인(Chip-Design)과 관련, 최근 개발한 3가지 모델(모바일용 WVGA(480X800) 패널 드라이버 구동칩(IC), 디지털스틸카메라용(Digital Still Camera) 모델 등)에 대한 특허등록을 모두 마쳤다"고 설명했다.

    크로바하이텍은 작년 8월 LSI사업부를 신설한 이후 AMOLED 디스플레이 구동칩을 양산하기 시작했고, 최근 모바일용 WVGA(480X800) AMOLED 패널 구동칩을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5년 인내해 돈 복사 중"…'이제 14만전자' 개미들 흥분 [종목+]

      국내 반도체 '투톱'인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가 5일 나란히 신고가를 경신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하루에만 7% 넘게 급등해 '14만전자'를 눈앞에 뒀고 SK하이닉스는 장중 '70만...

    2. 2

      몸집 커진 ETF, 편입종목 주가 '들었다놨다'

      시가총액이 22조원을 넘는 대형주여서 좀처럼 크게 움직이지 않는 삼성화재 주가가 하루 동안 20%대 급등락하는 상황이 최근 벌어졌다. 일반적인 매수·매도 수요 때문이 아니라 특정 상장지수펀드(ETF)의 ...

    3. 3

      '액티브'도 잘나간다…순자산 100兆 육박

      펀드매니저의 적극적인 운용 전략을 앞세운 액티브 상장지수펀드(ETF) 순자산이 90조원을 넘어섰다. 기초지수를 그대로 따라가는 패시브 ETF를 웃도는 수익을 내면서 시중 자금을 빨아들이고 있다.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