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코오롱,비밀유출로 美듀퐁에 피소(상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미국 섬유화학회사 듀퐁이 기업비밀을 빼냈다며 코오롱을 상대로 미국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블룸버그통신이 3일(현지시간) 보도한 바에 따르면 듀퐁은 이날 코오롱이 방탄섬유인 케블라 아라미드 섬유(Kevlar brand aramid fiber)와 관련된 영업비밀을 빼냈다며 리치몬드 연방법원에 소장을 접수했다.

    듀퐁은 캐나다 법원에도 관련 소송를 제기할 계획이며, 다른 나라에서도 이 같은 법적 조치를 확대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블룸버그통신은 전했다.

    듀퐁은 소장에서 "코오롱이 듀퐁의 영업비밀을 밝히기 위해 전(前) 듀퐁 직원을 고용했다"며 "케블라 섬유 시스템 기획에 참가했던 판매책임자와 엔지니어가 코오롱에 스카웃됐다"고 밝혔다.

    또 전직 직원이 개인용 컴퓨터에 저장돼 있던 기밀정보를 코오롱 측에 넘겨준 것으로 의심했다.

    듀퐁은 법원에 코오롱의 컴퓨터 데이터 정보에 대한 열람신청을 제출한 상태이며 코오롱 측에 전 듀퐁 직원에 대한 접촉을 중단하고 이에 따른 피해보상을 요구했다.

    블룸버그통신은 이에 대해 코오롱 측에 접촉을 시도했으나 답변을 얻지 못했다고 보도했다.

    한경닷컴 김다운 기자

    ADVERTISEMENT

    1. 1

      키움증권, 비대면계좌 개설 신규 고객 대상 현금 지급 이벤트 나서

      키움증권은 3월말까지 생애 최초 신규 고객이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로 비대면계좌를 개설하면 현금을 최대 21만원 지급하는 ‘계좌개설하고 21만원 vs 2만원 뽑기’ 이벤트를 한다고 9일 밝...

    2. 2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 'THE100 리포트' 115호 발간

      NH투자증권 100세시대연구소는 ‘선택이 아닌 방치가 만들어낸 401(k) 성공신화’를 주제로 한 ‘THE100리포트’ 115호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리포트에는 은...

    3. 3

      대신증권, 2026년 글로벌 증시전망 유튜브 세미나 진행

      대신증권은 오는 15일 오후 4시 ‘2026년 글로벌 증시전망’ 라이브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두 가지 얼굴이 교차하는 한 해’를 주제로 한 이번 세미나를 통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