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은 2008년 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에서 개최된 '서비스품질혁신 정부포상'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2007년 12월 서비스품질 우수 인증을 취득한 뒤 1년도 되지 않아 정부 포상을 받았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서비스품질혁신 정부 포상은 품질혁신을 통한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제고를 도모하고 서비스 품질의 중요성을 전 사회적으로 확산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돼 2005년부터 매년 포상하고 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평생직업을 책임지는 직업경력 관리 전문기관(Total Service)으로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타 대학과 차별화된 대학 운영 시스템(FL시스템,기업전담제,졸업생 리콜교육,사후관리시스템 등)을 구축하는 등 서비스 품질 개선에 만전을 기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특히 새로운 평생직업능력 전달 체제를 구축하고 졸업생의 현장 실무능력 제고를 위해 기업 맞춤형 인력 양성 제도 등을 마련하는 등 공공 직업교육훈련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찾아가는 출장 직업훈련 서비스 확대,주말과정 개편 및 단계별 모듈식 교육 진행으로 교육 접근성을 개선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표창장을 수상했으며 재직 근로자 향상훈련 확대에 따른 지역밀착형 산학협력 활동,중소기업컨소시엄 사업 활성화로 2007년 산학협력대상 수상,중소기업컨소시엄 노동부 평가 A등급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기업체 및 유관기관과의 MOU(양해각서) 체결,2만4000여개 기업체 DB 구축을 통해 성장동력특성화사업 정부평가 1위로 선정됐으며 2007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통합조사에서 대학 및 교육연수기관 부문 1위를 차지해 교육훈련 시스템 개선을 위한 제도 개선 실적의 우수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한국폴리텍대학은 고유 학사제도인 FL(Factory Learning)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 현장에서 이뤄지는 모든 과정을 그대로 강의실로 옮겨와 기업에서 필요한 것을 수요자 중심으로 강의한다. 이러한 현장중심 교육은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로 이어지고 있다. 또 교수 1인당 10개 이상 기업을 전담 관리하는 '기업전담제' 실시를 통해 전국의 기업체를 네트워크로 구축,기업체 정보를 DB화하고 분석해 산학협력 활동에 기여한다.

학생들의 실무능력과 더불어 인성교육 강화를 위해 올해부터 리더십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리더십을 통해 학생 스스로 자기주도적 학습을 할 수 있는 기반을 형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대인관계,창의력 프로그램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