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침체 속에 맞은 연말이지만 주요 기업들의 이공계 인재 채용소식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6일 이공계 취업정보업체 이엔지잡에 따르면 삼성중공업,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 인텍에프에이, 계룡건설산업 등에서 기술직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풍력사업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연구설계, 생산, 품질, 구매, 생산관리 등이며 오는 31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독일계 기계업체인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파워 제너레이터(power generator) 영업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응시원서는 1월 3일까지 이메일(recruit@trumpf.co.kr)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기계, 전기, 전자관련 전공자로 해당분야 경험자에 한한다. 회화, 쓰기 등 영어능력은 필수다.

◆전력전자제품 제조 및 연구개발업체인 인텍에프에이가 신입직 연구개발 인력을 모집한다. 전기, 전자, 전자제어계측 관련 석사 이상자로, 2009년 전문연구요원 복무가능자 등에 한해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월 11일까지 이메일(hjlee@intech-fa.co.kr)로 제출하면 된다.

◆계룡건설산업이 건축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1월 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청석엔지니어링은 신입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구조·단지설계, 도로·상하수도, 수자원·지반, 철도·터널), 교통, 도시계획, 조경, 환경, 해외사업, 토목감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월 6일까지 이메일, 우편, 방문, 홈페이지 온라인입사지원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후성그룹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후성, 퍼스텍, 후성물산, 한국내화, 후성테크 등 회사별 모집분야 및 지원자격은 이엔지잡의 채용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28일까지 우편, 메일, 방문접수하면 된다.

◆디지털방송 솔루션업체인 에어코드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솔루션개발, 어플리케이션개발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오는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태조엔지니어링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철도사업, 토질 및 터널, 구조, 상하수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이엔지잡,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월 31일까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LIG엔설팅이 에너지환경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에너지환경사업,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사업, 경영지원팀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1월 4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 방문제출하면 된다.

◆한국종합엔지니어링은 설계직 신입사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상하수도, 수자원, 토질및기초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이달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현대삼호중공업(12월 31일까지), 한국철도기술연구원(1월 2일까지), 삼성SDS(12월 31일까지), 삼성탈레스(1월 1일까지), LS산전(채용시까지), 유니슨(채용시까지), 새한정보시스템(12월 31일까지) 등이 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한경닷컴 박세환 기자 gre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