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라공조, 자동차산업 혼돈의 수혜주..'매수↑'-한국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12일 한라공조의 투자의견을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세계 자동차 산업의 위기가 오히려 한라공조에 기회가 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목표주가 1만500원은 유지했다.

    이 증권사 서성문 연구원은 "고전하고 있는 미국 자동차 빅3에 비해 현대차와 기아차는 비교적 선전하고 있다"면서 "한라공조의 현대ㆍ기아차에 대한 매출 비중은 80%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서 연구원은 또 "유럽 자동차 업체들의 글로벌 아웃소싱 강화는 한라공조가 매출처 다변화를 꾀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했다.

    기존 일본 부품업체들이 엔고의 영향으로 납품단가를 인하하지 않아 수요 감소와 수익성 하락에 시달리고 있는 유럽 자동차 회사들이 대안으로 한라공조를 선택할수도 있다는 얘기다.

    그는 "현대ㆍ기아차의 파업으로 지난 3분기 실적은 부진했으나 4분기에는 현대ㆍ기아차의 가동률 회복과 원화 약세 등의 영향을 받아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각각 11.2%와 39.3% 증가한 4332억원과 25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산했다.

    서 연구원은 "한라공조가 내년 예상 외화 순 노출액(exposure)의 절반 수준인 1억5000만달러에 대해 약정환율 1400원으로 선물환 매도를 해 놓고 있어 환율 안정시 파생상품평가이익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안재광 기자 ahnjk@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올해 서학개미 선택은? 애플은 줄고 팔란티어는 늘었다

      서학개미들이 지난 1년 동안 애플보다 팔란티어를 더 많이 담는 변화가 나타났다. 전체 보관금액이 크게 늘어난 가운데 종목별로는 증가와 감소가 엇갈렸다.29일 한국예탁결제원 증권정보포털에 따르면 지난 25일 ...

    2. 2

      주식시장 '구조조정' 들어간 일본…상장폐지 24% 늘렸다

      도쿄증권거래소가 신규 입성 기업의 숫자는 줄이고, 퇴출은 늘리는 ‘옥석가리기’에 들어갔다.29일 니혼게이...

    3. 3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코스닥 상장예심 신청

      한국거래소는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의 코스닥시장 상장예비심사 신청서를 접수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스트젠바이오사이언스 자연과학·공학 연구개발업체로 자가면역질환 및 섬유증 치료제가 주요 제품이다.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