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일 이틀간 이어진 미국 주요 3대지수(다우, 나스닥, S&P500)의 급등이 투자심리에 긍정적으로 작용하며, 장초반 단숨에 1,029포인트까지 치솟았던 국내 코스피지수는 현대차 그룹주의 급락 여파로 인해 1,000선 안착에 실패하면서 1.4% 반등이라는 초라한 성적을 냈다.

씨티그룹의 유동성 지원이 호재로 작용한 미국과 유럽증시, 그리고 시차를 두고 상승세를 이어갔던 일본과 홍콩 등 아시아 주요국가들의 급등, 그리고 원/달러 환율 하락까지 지수 반등에 단초를 제공해 줄 수 있는 긍정적인 요인들이 결국 현대차 그룹주들의 폭락에 묻혀 사라지고 말았던 것이다.

이와 관련하여 리얼스탁(www.realstock.co.kr)의 ‘생생정보’는 “전일 대외적인 변수요인들이 긍정적으로 작용했음에도 불구, 기아차의 유동성 위기설과 현대캐피탈의 자금 악화설 등 확인되지 않은 루머가 시장을 지배하는 등 불안감이 극에 달했다.”고 말하면서 “시장 내 불안감이 해소되기 전까지는, 종목 선정 및 매매에 더욱 신중을 기해야 해야한다.”고 강조했다.

현 장세에 맞는 구체적인 매매방법에 대해 그는 “각종 악성 루머들이 팽배해져 있는 건설과 자동차 업종 내 종목들에 대한 매매는 단타라도 피하는 것이 좋다. 지수 반등기에 공략해 볼 창과 같은 업종(조선.철강.화학)과 지수 하락기에 공략해 볼 방패와 같은 업종(통신,제약,게임)을 구분해 놓고, 장세에 맞는 종목으로만 대응해야 한다.”고 조언해주면서 오늘 무료방송을 통해 시장을 이겨내는 전략과 전술을 전수해주겠다고 밝혔다.
생생정보의 무료특집방송은 개인투자자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방송을 시청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되며 리얼스탁(www.realstock.co.kr) 사이트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오늘 아침 무료방송에서는 하나금융지주(086790)를 공개 추천, 장중 상한가를 달성하는 등 수익률 대회 1위의 면모를 과시했다.

리얼스탁의 한 관계자는 “실전 수익률 대회 1위를 달성한 ‘생생정보’의 무료방송을 요청하는 회원들이 많았다. 오늘 특집으로 편성된 무료방송을 통해 수익률 대회 1위를 달성한 전문가는 무엇이 다른지, 생생정보의 VIP클럽 회원들의 연장률이 왜 가장 높은지를 직접 확인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생생정보의 무료방송 시청자 중 ‘7Luck클럽 증권방송’ 가입 회원에게는 회원가입비 할인 혜택은 물론 <생생정보의 세력진화론> 기법서를 증정할 예정이다.

리얼스탁 : 02)6389-31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