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이 국내에서 대중화하면서 10월 14일 `와인데이'를 기념하는 행사와 이벤트도 더 풍성해졌다.

8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백화점, 대형마트, 와인 전문매장 등은 와인데이를 기념해 할인 행사와 문화 공연 등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롯데백화점은 12일까지 전 점포에서 `와인데이 할인행사'를 열어 유명 와인브랜드를 10~30% 저렴하게 판매한다.

프랑스 와인명가 바롱필립이 칠레에서 만든 프리미엄 와인 `에스쿠도로호'가 3만원, 달콤한 스파클링 와인 `빌라엠'은 2만5천900원, 샴페인 `모엣샹동'이 6만원 수준이다.

롯데백화점 노원점과 안양점은 각각 12일과 14일 `와인칵테일쇼'를 열고 칵테일쇼 공연과 함께 무료로 와인칵테일을 시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경기.인천지역 7개 점포에서 10-14일 `와인 창고 대방출전' 행사를 열고 프랑스.이탈리아.미국.호주산 와인 500여종 5만병 가량을 20-64% 할인 판매한다.

또 12일까지 `와인 경매 행사'를 열어 `샤또 오브리옹 04', `로엔펠트 쉬라즈' 등 각 점포별로 2품목씩 판매가의 10% 수준부터 입찰을 진행하고, 같은 기간 `세계 유명 와인전' 행사에서는 인기 와인을 20-40% 할인해준다.

신세계 이마트는 용산역점에서 9-12일 `프리미엄 와인 대전'을 열어 프랑스 그랑크뤼급 와인, 미국 나파밸리산 프리미엄 와인 등 모두 800여종의 와인 10만여병을 30~80% 할인 판매한다.

와인전문매장인 ㈜와인나라는 14일 와인데이 당일 연인들을 대상으로 `와인나라 폴 인 러브 프러포즈' 행사를 진행한다.

12일까지 인터넷 홈페이지(www.winenara.com)에 아름다운 사랑이야기를 온라인으로 작성해서 응모하면 1등 커플에게 와인나라에서 운영하는 청담동 와인바 베라짜노에서 둘만의 프러포즈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와인전문수입사 ㈜아영FBC는 14일 대학로에서 열리는 주크박스 뮤지컬 `온에어 시즌2'를 관람하는 관객들을 대상으로 `블랙타워 시음회'를 연다.

이날 공연을 관람하는 모든 관객들은 상쾌한 맛의 화이트 와인 `블랙타워 화이트'와 로제 와인 `블랙타워 핑크'를 맛볼 수 있으며, 블랙타워의 생산자인 `레 켄더만'의 수출담당 이사 로만 바불스키의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임미나 기자 min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