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 한가위 이벤트 풍성

민속촌서 추수감사 '큰 굿'·고구마 구워먹기·콩서리 등 추억 행사도

추석연휴가 짧다. 멀리 놀러가기가 부담스럽다. 가까운 놀이공원을 찾아보자.온가족이 즐기며 정을 나눌 수 있는 민속놀이 한마당이 기다린다.

◆에버랜드
추석연휴 사흘간 민속 한마당이 펼쳐진다. 카니발광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8종의 민속놀이를 즐길 수 있다. 제기차기,줄넘기 등 비교적 접하기 쉬운 민속놀이에서 투호,뱀주사위놀이 등 잊혀져가는 민속놀이도 체험할 수 있다. 이들 민속놀이를 규칙에 따라 모두 수행한 남자 어린이에게 구슬을 주고,여자 아이에게는 공깃돌을 선물한다.

한가위 특집 '아름다운 콘서트'도 준비했다. 13일 오후 7시 그랜드 스테이지에서 '점프'를 공연한다. 점프는 '마셜아트'(무예)를 뮤지컬과 접목시켜 만든 비언어 퍼포먼스로 미국 브로드웨이에 전용관이 생길 정도로 호평받고 있다. 태권도를 주축으로 한 동양무술의 박진감 넘치는 동작과 코믹한 스토리가 흥을 돋운다. 내장객은 누구나 무료로 볼 수 있다. 또 만 55세 이상 어른은 연휴 전날인 12일부터 16일까지 에버랜드를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입장 시 신분증만 보여주면 된다. (031)320-8323


◆롯데월드

'한가위 큰잔치'를 준비했다. 14,15일 오후 4시 가든스테이지에서 한가위 특집 쇼를 벌인다. 김중자 민속예술단의 부채춤 공연과 가무악,천지의 소리 등이 축제의 서막을 알리면 경기 민요팀의 흥겨운 우리 가락이 어깨를 들썩이게 한다. 트로트 가수 김혜연과 함께 하는 우리 노래 한마당,마술사가 선보이는 신기한 마술 쇼도 볼 만하다.

매직트리 앞에서는 13,14일 오후 1시30분부터 줄타기 명인이 외줄타기 시범을 보인다. 가족 단위로 모여 즐기는 추억의 떡메체험,딱지치기,제기차기 등의 고객 참여 이벤트도 진행된다.

연휴 기간 내내 25인조 여성 농악대가 이채,삼채,칠채 등 다양한 장단과 진 구성으로 흥을 돋우고 12발 상모와 자반돌리기 등의 모기를 선보인다.

색동옷을 입은 로티 로리를 비롯 어우동 샤론,사토 버거마스터,도령 바우 등의 캐릭터들이 관람객과 사진을 찍으며 놀아준다. (02)411-2000

◆서울랜드

삼천리동산 연꽃분수 주변에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대형 윷놀이,투호,제기차기 등 우리 전통 민속놀이를 자유로이 체험할 수 있다. '별난 민속 3종 경기'는 민속놀이를 즐기고 추석선물도 받아가는 1석2조의 가족 참여 이벤트다.

세계의광장 분수무대로 가면 '한가위 퀴즈대결'에 참여할 수 있다. 우리 전통 문화와 명절에 관련된 퀴즈를 골든벨 형식으로 진행해 흥미를 더한다.

외국인에게는 빅3 이용권(1만원)과 자유이용권(1만4000원)을 50% 이상 할인 판매한다. 삼천리동산에서 무료 국제전화 이벤트도 진행한다. 외국인을 위한 무료 국제전화 전용 부스를 운영,현지의 가족에게 사랑의 목소리를 전할 수 있도록 했다. (02)509-6000

◆한국민속촌
14일 낮 12시 관아에서 한가위 맞이 큰 굿을 한다. 12거리 공연 성주거리,대감거리,작두거리 등을 통해 추수를 감사하고 풍성한 한 해를 기원한다. 15일 낮 12시에는 거북놀이를 펼친다. 거북놀이는 수수깡이나 짚으로 거북을 만들어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안택을 기원하는 경기지방의 대표적 민속놀이다. 14,15일 공연장에서는 닭씨름,투호,제기차기 등 민속놀이 대회를 진행한다. 박터뜨리기 대회도 준비한다. 가을농경체험장을 마련해 도리깨,매통,풍구,키 등 잊혀진 농기구를 체험할 수 있게 했다. 고구마 구워먹기,콩서리 등 어린시절의 추억을 되살려주는 행사도 곁들인다. (031)288-0000

김재일 기자 kj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