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지털 한가위] 이젠 온가족이 게임 한마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예전엔 제기 찼지만…

    추석을 맞아 오랜만에 가족들이 한자리에 모였지만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를 찾기란 쉽지 않다. 이럴때는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서로의 우애도 확인하고 평소에 쌓인 스트레스까지 날려버릴 수 있다. 여러명이 함께 대전할 수 있는 스포츠 게임,아이들이 좋아하는 슈퍼 마리오 등이 추석에 가족이 함께 즐길 게임으로 꼽힌다.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

    동작을 인식할 수 있는 닌텐도의 위(Wii)로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는 '슈퍼 마리오 Wii 갤럭시 어드벤처'가 있다. 아이들에게 인기가 많은 슈퍼 마리오 캐릭터를 이용,우주를 무대로 대마왕 쿠파에게 납치당한 피치공주를 구하는 과정을 체험할 수 있다. Wii 리모컨을 휘두르면서 적을 공격할 수 있고 한 사람은 공격,한 사람은 방어를 맡는 방식으로 두 명이 동시에 즐길 수도 있다.

    할머니,할아버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엑스박스360 게임인 '파라다이스 대소동'을 추천할 만하다. 11일 출시 예정인 이 게임은 빌 게이츠 MS 회장의 딸이 좋아하는 게임으로도 알려져 있다. 마법의 피냐타 섬에서 펼쳐지는 모험을 다뤘고 정원 꾸미기,친구 피냐타들에게 장난감 선물하기 등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어 온 가족이 즐기기에 제격이다.

    닌텐도 Wii용 'Wii로 다함께! 말랑말랑 두뇌교실'은 아이큐 테스트처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소재를 이용해 만든 게임이다. 직감,지각,계산,분석,기억의 5가지 분야에서 사고력을 길러주는 문제를 풀어 나가는 방식이다. Wii 리모컨의 A버튼만 사용하면 되기 때문에 쉽게 즐길 수 있다.

    소니엔터테인먼트코리아의 플레이스테이션3(PS3)용으로 출시된 '엘레펑크'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퍼즐게임이다. 주인공 코끼리가 친구를 만나러 가는 과정에서 끊어진 다리를 삼각형,사각형 등 다양한 도형 모양의 블록으로 이어가는 내용이다.



    ◆내기 걸어 음식 장만하기‥대전 가능한 게임

    추석 분위기를 잘 살리고 싶다면 온 가족이 둘러앉아 노래방 게임 대결을 펼치는 것도 좋다. 엑스박스360용으로 출시된 '슈퍼스타'는 1000여곡의 음원을 제공하고 자신이 만든 캐릭터로 노래를 부를 수 있다. 챌린지 선곡,랜덤 선곡,파이널 선곡 등 난이도를 정할 수 있고 자신이 노래 부른 장면을 뮤직비디오로 만들 수도 있다.

    베이징 올림픽 때의 야구 열기를 다시 느끼고 싶다면 엑스박스360용 야구게임 'MLB 2K8'을 권한다. 투구,수비,주루뿐 아니라 타격감까지 완벽하게 구현한 게임이다. 테니스,야구,볼링,골프,복싱 등 총 5가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Wii 스포츠'도 가족끼리 내기를 걸며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다. 최대 4명까지 함께 게임을 할 수 있고 트레이닝 모드에서는 밸런스,스태미너,스피드 등 자신의 체력 연령도 확인할 수 있다.

    짜릿한 쾌감을 좋아하는 사람에겐 PS3용 레이싱게임 '그란 투리스모 5 프롤로그'가 제격이다. 2명까지 레이싱을 즐길 수 있지만 온라인 대전을 이용하면 최대 16명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34대의 신차종을 포함,총 71대의 차량을 선택할 수 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AI로 만든 '저질 영상' 쏟아지더니…유튜브서 '1690억' 터졌다

      유튜브 알고리즘이 신규 사용자에게 추천하는 영상 가운데 20% 이상이 조회수 조작을 목적으로 제작된 저품질 인공지능(AI) 콘텐츠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른바 ‘AI 슬롭’으로 불리는 저품질...

    2. 2

      BTS·세븐틴 뜨자 'K팝 팬' 우르르…매출 대박에 '환호' 터졌다

      K팝 팬덤이 게임 업계에서도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다. K팝 팬덤의 '덕질(좋아하는 것에 몰입하는 행위) 소비'가 앨범, 굿즈, 팬사인회를 넘어 아티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게임...

    3. 3

      '제우스' 최우제 “내년 메타, 나와 잘 맞을 듯…또 한번 국가대표로 뛰고 싶다”

      ‘제우스’ 최우제는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역체탑’(역대 최고의 탑라이너) 1순위 후보로 꼽힌다. 지난 2021년 T1에서 국내 리그인 LCK 무대에 데뷔한 그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