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2학기 가이드] 이화여자대학교 ‥ 일반전형 학생부 40%논술 60% 반영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화여대는 내달 8일(월)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총 2031명의 인원을 수시2학기로 선발할 예정이다. 수험생들에게 보다 많은 지원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능력을 가진 학생들을 선발하기 위해 9월(수시 2학기-Ⅰ)과 11월(수시 2학기-Ⅱ) 두 차례에 걸쳐 전형을 실시한다. 수시 2학기 모든 전형 간에는 중복지원이 가능하지만 고교추천-전문계 고교,미래과학자-이화글로벌인재 전형 간의 중복지원은 허용하지 않는다.
총 650명으로 가장 많은 인원을 선발하는 일반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40%,논술고사 60%의 비율로 반영한다. 수학 및 과학 분야에 탁월한 능력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는 미래과학자 전형과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하는 이화글로벌인재 전형은 각각 150명,250명으로 지난해에 비해 선발인원이 증원됐다.
전형요소는 학교생활기록부 30%,증빙서류 50%,구술ㆍ면접 20%의 비율로 반영한다. 전형요소의 절반을 차지하는 증빙서류는 교내ㆍ외 수상 및 활동실적을 중심으로 각 분야의 우수성을 평가한다.
고교추천 전형과 전문계 고교 전형은 지도력 및 특정분야에서 뛰어난 역량을 갖추고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학생을 대상으로 한다. 학교생활기록부 40%,추천서 및 증빙서류 40%,구술ㆍ면접 20%를 반영하며 이 중 증빙서류는 교내ㆍ외 리더십 활동 실적 및 수상 실적을 중심으로 평가한다.
국제학부 신입생 70명을 선발하는 국제학부 전형Ⅰ은 영어강의 수강이 가능한 학생이 대상이다. 국제학부 전형Ⅰ은 서류 60%,영어면접 40%의 비율로 반영한다. 서류의 경우 △학업능력 △영어능력 △국제학 관련 수상 및 활동 실적의 세 가지 영역을 종합 평가한다.
특수재능 우수자 전형은 지난해의 특별활동 우수자 전형의 지원자격을 확대한 전형으로 교과외 특별활동에서의 성과 및 능력 등을 고려한다. 향후 학업활동에 대한 잠재력과 발전가능성이 예상되는 학생과 국제 또는 전국 규모 대회 수상자 등 특정 분야에서의 탁월한 능력이 있는 학생을 포함해 30명 이내를 선발한다. 전형요소별 반영비율은 서류 80%이고 구술ㆍ면접 20%이다.
이와 함께 올해 신설된 스크랜튼학부 전형Ⅰ은 스크랜튼학부에서 30명을 선발한다. 서류 60%,구술ㆍ면접 40%의 비율로 반영해 특정 전공 영역 없이 자유전공으로 입학한 후 다양한 분야를 공부한 후 주전공과 자기설계전공을 복수전공으로 선택한다. 서류에선 학교생활기록부,각종 학업관련 서류,자기소개서 및 추천서를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학업능력 우수자 전형은 학교생활기록부 교과 80%,학교생활기록부 비교과 10%,학업계획서 10%의 비율로 반영한다. 3단계로 나누어 600명을 선발한다.
2009학년도 수시모집 논술고사는 수시2학기 모집 일반전형 지원자 전원을 대상으로 9월21일(일) 실시된다. 모집단위별 계열 구분에 따라 인문,자연계열별로 실시한다. 한 계열 안에 언어논술과 수리논술을 모두 포함하는 형식으로,계열에 따라 언어와 수리의 비중이 달라진다. 문의는 02-3277-7000이나 이화여대 입학처 홈페이지 http://enter.ewha.ac.kr 참조.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