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동방신기가 이번에도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에 올라, 오리콘 차트 역사에 새로운 기록을 추가했다.

지난 16일 출시된 동방신기의 일본 23번째 싱글 'どうして君を好きになってしまったん だろう?(어째서 너를 좋아하게 되어 버린 걸까?)'는 발매 당일 데일리 차트에 이어 위클리 싱글 차트에서도 1위에 당당히 랭크, 동방신기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로써 동방신기는 통산 3번째 오리콘 위클리 싱글 차트 1위를 차지, 외국인 아티스트 사상 최다 위클리 싱글 차트 1위라는 대기록도 달성하게 됐다.

이에 오리콘 사이트는 22일 오리콘 뉴스를 통해 “한국 5인조 그룹 동방신기가 23번째 싱글'どうして君を好きになってし まったん だろう?'로 1위를 달성, 이들이 세운 위클리 싱글 차트 3회 1위 달성은 외국인 아티스트 사상 최다, 역대 1위의 기록으로, 통산 2회로 동방신기와 함께 공동 1위에 랭크됐던 대만 가수 오우양페이페이(欧陽菲菲)를 제치고 단독 1위로 올라섰다”며 이번 성과에 대해 자세히 보도했다.

동방신기는 “이렇게 큰 성과를 올리게 되서 기쁘다.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신 덕분이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서 좋은 소식 자주 들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동방신기의 이번 싱글 'どうして君を好きになってしまったんだろう?(어째서 너를 좋아하게 되어 버린 걸까)'는 23일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