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 hot' 열풍으로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원더걸스가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의 6월 ‘Song Of The Month’에 선정됐다.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Digital Music Award)는 한달 동안 싸이월드 뮤직 샵에서 가장 높은 판매고를 올린 가수와 가장 두드러진 성장을 보인 신인가수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원더걸스는 지난해 2월 'Irony'로 'Rookie of the Month'를 수상한데 이어, 같은 해 10월 'Tell Me'로 'Song of The Month'를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수상곡인 ‘So Hot’은 역대 2번째로 선정기간 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곡으로 선정되었으며, 특히 대학생 남자 팬들의 사랑이 컸던 것으로 나타났다.

원더걸스는 "So Hot으로 다시 한 번 수상하게 되어 영광스럽고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덧붙여 "더욱 커지고 권위 있어진 디지털 뮤직 어워드처럼 더욱 발전하고 항상 좋은 모습 보여드리도록 노력하는 원더걸스가 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가장 성장 가능성 있는 신인에게 주어지는 'Rookie of The Month'는 'Good Bye'의 마리오가 선정되었다.

마리오는 탄탄한 흑인음악의 깊이를 보여주며 싸이월드 음악 구매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싸이월드 '디지털 뮤직 어워드'는 오는 7월 22일 롯데월드 가든 스테이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