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고압전기 차단기 교체 … 한전, 234억원 지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전력은 2일 대형 산업시설의 정전 피해를 막기 위해 154㎸ 이상의 고압전기를 사용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차단기 교체 비용 234억원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전은 설치 당시의 차단기 용량을 넘어서는 고압전기를 사용하는 업체들이 2020년까지 40여개(차단기 117대)에 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차단기 구입비용(대당 2억원)을 지원할 방침이다.

    한전이 차단기 구입비용을 지원하면 해당 업체들이 직접 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전 관계자는 "차단기는 외부의 비정상 전류를 즉시 감지해 전원을 신속히 차단함으로써 생산라인의 대규모 고장으로 이어지는 피해를 막는 필수 전력 설비지만,그동안 해당 업체들이 비용 문제로 교체를 미뤄왔다"며 "차단기 교체 비용을 지원해 줌으로써 정전에 따른 산업시설의 피해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농산물 닷새 연속 하락세…파프리카 등만 '껑충'

      농산물 가격이 닷새 연속으로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 190까지 치솟았던 팜에어한경 농산물가격지수가 160대로 떨어졌다. 다만 파프리카는 전주 평균 대비보가 15% 올랐다. 11일 팜에어·한경 농...

    2. 2

      "엔비디아 R&D센터 국내 설립 공감대"…과기부, 협력 논의

      류제명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이 미국 캘리포니아 엔비디아와 오픈AI 본사를 방문해 인공지능(AI) 정책 관련 글로벌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11일 과기정통부에 따르면 류 차관은 엔비디아 산타클라라 본...

    3. 3

      美대법원 '관세 선고' 이르면 14일…백악관 "패소해도 다른 수단 많아"

      미국 연방대법원이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 상호관세 정책의 적법성 여부에 대해 최종결정할 것으로 예상됐던 9일(현지시간) 관련 판결을 내리지 않은 가운데 오는 14일 관련한 판결을 할 것으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