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일 방송된 SBS'웃음을 찾는 사람들'의 간판 코너인 '웅이 아버지'가 지나친 개그 설정으로 시청자들의 불만을 사고 있다.

이 날 방송은 '찜질방에 간 웅이네 가족'이란 주제로 웅이 아버지(이진호 분)와 한 초등학생이 게임을 하는 장면으로 시작했다.

그러던 중 웅이 아버지가 계속 게임에서 지자 "야 너 얌생이 쓰지 마라"라고 한다.

결국 웅이 아버지가 초등생에게 꿀밤을 때렸고 화가 난 초등생은 친구들을 불러 웅이아버지를 마구잡이로 때리는 장면이 방송됐다.

이어 초등학생은 "까불고 있어. 아저씨 돈 좀 있어요?"라고 협박했고 웅이아버지는 "없다"고 답하자 막무가내로 주머니를 뒤지더니 돈을 찾은 뒤 "이건 돈 아니고 뭐에요?"라고 되물었다.

웅이아버지가 "이건 급식비에요"라고 말하자 초등학생은 "급식비는 개뿔. 이런 옘빙 째째째"라는 '웅이 아버지'의 유행어를 격하게 내뱉었다.

방송이 나간 후 시청자들은 프로그램 게시판을 통해 "즐거운 마음으로 보아야 할 개그프로그램이 보는 내내 불편했다", "아예 초등학생들에게 길 가는 사람 폭행하라고 가르쳐주는 것 같다", "비속어와 은어가 난무하는 방송"이라고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밤 11시대에 방영되던 '웃찾사'는 9일부터 금요일 9시로 변경, 온 가족이 함께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시간대로 변경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