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진하이테크 ‥ PC 대기전력 차단 멀티 탭 출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에너지 절약기기 전문 업체인 ㈜진하이테크(www.jinhightek.com)가 PC 본체의 대기전력까지 차단하는 멀티 탭 'EP-SAVER'를 개발,내놓았다.

    EP-SAVER는 이 회사가 작년에 출시한 컴퓨터용 자동절전 멀티 탭 'E3'의 후속모델로,한 단계 발전된 제품이다.

    E3는 멀티 탭에 남은 0.7W의 대기전력만 차단했지만 EP-SAVER는 약 4W가량인 PC 본체의 대기전력까지도 완전히 차단한다.

    ㈜진하이테크 에너지사업본부 박병식 본부장은 "EP-SAVER가 전국적으로 보급되면 연간 1700억~2000억원의 대기전력 손실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 제품을 사용하면 한 달 전기료가 5만원가량인 일반 가정에서 컴퓨터 사용시간이 6시간일 경우 약 3000~5000원이 절약된다.

    대기전력 차단 멀티 탭은 2000년대 초반부터 출시됐지만,가격이 비싼 반면 기능이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아왔다.

    EP-SAVER는 기존 제품의 절반 가격이면서 PC에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번거로움 없이 콘센트에 꽂기만 하면 된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하루만 맡겨도 이자 준다" 재테크족 우르르…'100조' 뚫었다

      증권사의 확정금리형 상품도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만기가 짧은 안전자산에 돈을 맡겨 단기 수익을 확보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금융투자협회에 따르면 종합자산관리계좌(CMA) 잔액은 이달 23일 기준 1...

    2. 2

      아이오닉5 제치고 '1위' 찍었다…해외서 극찬 쏟아진 車 정체

      기아의 소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EV3 돌풍이 거세다. 그동안 국산 전기차 1위 자리를 지켜오던 현대차 아이오닉 5를 제치고 올해 국내 전기차 시장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세련된 디자인...

    3. 3

      연말 성과급 어디 넣나 했더니…1조5000억 뭉칫돈 몰렸다 [뜨는 금융 상품]

      수익률이 연 4%인 증권사 종합투자계좌(IMA) 상품이 등장하면서 고수익 원금보장형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시장금리가 거듭 오르면서 증권사뿐 아니라 시중은행에서도 금리 연 3% 이상 수신상품을 발견하는 게...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