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국제상사 문패 내리고 'LS네트웍스'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임시 주총, 프로스첵스 브랜드는 유지

    2006년 LS그룹 계열사인 E1에 인수된 국제상사가 60여년 만에 '문패'를 내리고,'LS네트웍스'로 다시 태어난다.또 기존의 '프로스펙스' 브랜드는 유지하는 대신,아동용 브랜드인 '아티스(ARTIS)'는 인적 분할키로 했다.

    국제상사는 29일 오전 서울 용산 본사 사옥에서 구자용 E1 사장(국제상사 대표이사 부회장),구자열 LS전선 부회장(국제상사 이사회 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이 같은 '사명 변경 및 인적 분할안'을 승인한다.또 2월 중 CI(기업이미지) 선포식도 갖기로 했다.

    구자용 사장은 "이번 사명 변경은 그룹과의 시너지 효과와 함께 '네트웍스'라는 단어가 가진 포괄적인 의미를 담기 위해서 추진된 것"이라며 "향후 중.장기 비전을 마련해 종합 레저사업 진출을 위한 발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국제상사는 26년 역사를 지닌 국내 3위의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그대로 유지키로 방침을 확정했다.

    최근 개장한 삼성동 '퓨처 스토어'를 시작으로 대형 점포를 전국 주요 도시에 잇따라 열어 '나이키'를 따라잡겠다는 구상이다.대신 7개의 영업소 및 22개의 특약점을 보유한 아동브랜드 아티스를 3월4일자로 물적 분할한다.본격적인 정상화 작업을 위해서다.

    장창민 기자 cmjang@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삼성서울병원, 뉴스위크 선정 '암 치료 세계 3위'…글로벌 톱티어 우뚝

      삼성서울병원(원장 박승우·사진)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종합병원 부문 1위에 선정됐다.삼성서울병원은 ‘함께...

    2. 2

      LG전자, 공감지능 '휘센'…AI 에어컨 돌풍

      LG전자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5년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에어컨 부문 1위에 선정됐다.LG전자가 ‘공감지능’을 갖춘 인공지능(AI) ...

    3. 3

      혁신적인 겨울가전으로…'맞춤형 힐링' 만끽하세요

      영하의 추위가 이어지는 가운데 집에 포근함을 주는 ‘겨울 가전’이 주목받고 있다. 가습기, 난방매트, 공기청정 로봇, 비데 등에 인공지능(AI)을 적용해 온도와 시간 등을 자동 조절하며 사용자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