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디엠파트너스, 한국석유 경영진 고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석유공업 경영진이 디엠파트너스로부터 배임 혐의로 고발됐다.

    27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디엠파트너스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로 강봉구 한국석유 회장과 강 회장 아들인 강승모 상무를 지난 26일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했다.

    김무현 디엠파트너스 대표는 "한국석유의 회계장부를 열람하는 과정에서 경영진이 위장계열사를 불법지원하고 거액을 대출해주는 등 회사에 심각한 손해를 끼친 사실을 발견했다"고 주장했다.

    고소장에 따르면 한국석유는 강 상무가 세운 회사에 3년간 23억원을 빌려줬지만 회수 노력을 하지 않고 대여금 전액을 대손상각처리했다.

    또 해당 회사의 사업장을 한국석유가 임차한 것처럼 계약,장기간 임차료도 대신 지급하고 있다는 지적이다.

    김 대표는 "이로 인해 회사 측에 30억원 이상의 손해를 끼쳤고 이는 고의적으로 저지른 불법행위"라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한국석유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금융감독원과 국세청에서 조사를 받았지만 아무 문제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무고죄 성립 여부를 검토하는 한편 디엠파트너스가 지금까지 회사에 위협을 가한 사항들을 모아 고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국석유 임시주주총회는 내년 1월11일에 열린다.

    김재후 기자 hu@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마켓칼럼] 은퇴 자산 관리, 분배금·자산가치 변동 합산한 '총수익' 주목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김유성 유니스토리자산운용 전무은퇴를 앞둔 ...

    2. 2

      [마켓칼럼] 왜 우리는 투자를 하는가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램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은기환 한화자산운용 한화그린히어로...

    3. 3

      '눈치보기' 코스피, 美 FOMC 앞두고 약보합…에코프로 18% 급등

      코스피지수가 8일 장중 약보합권에서 움직이고 있다. 미 중앙은행(Fed)의 기준금리 결정과 오라클·브로드컴 등 인공지능(AI) 테마 기업들의 실적 발표를 앞두고 눈치보기 장세가 연출되는 모습이다.이날 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