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경영전략 컨설팅을 비용적인 요소로만 인식해서는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없습니다.

단기적인 비용부담이 있더라도 장기적인 관점에서 지속적으로 기업의 전략적 경영관리를 해야만 결국 기업 가치를 극대화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호워스(Horwath)충정컨설팅㈜(www.horwath.co.kr) 정형철 대표는 21세기 기업들의 공통적인 경영 화두인 '지속가능 및 기업가치경영'의 해법을 제시하는 경영전략 컨설팅의 중요성을 이렇게 강조했다.

세계 7대 회계 및 경영자문 컨설팅그룹인 Horwath International의 Member Firm으로서 1999년 설립된 호워스충정컨설팅㈜은 글로벌스탠더드에 부합하는 최상의 경영전략,인사.조직,회계, IT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는 종합 경영컨설팅 회사다.

이 회사는 충정회계법인의 탄탄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경영컨설팅 관련 '토털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회사의 역량은 실적에서 고스란히 나타난다.

하이닉스반도체,LG필립스LCD,한국전력,수원자력발전,특허청,주택공사,증권예탁결제원,한국항공우주산업(KAI),LIG손해보험,LIG엔설팅,삼성토탈 등 국내 유수의 기업과 주요 공공기관이 이 회사의 선진 서비스를 경험했다.

LG필립스LCD의 경우 관리회계를 시작으로 경영계획,원가시스템,EIS(임원정보시스템) 등 컨설팅 전 영역의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약 8개월에 걸쳐 진행된 하이닉스반도체 프로젝트 또한 경영진 및 실무진에게 호평을 받으며 성공적으로 매듭지었다.

이 회사의 경쟁력은 세계 경영 트렌드를 파악,'맞춤컨설팅'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최강의 맨 파워가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철칙 아래 'Big Firm'을 중심으로 각 컨설팅분야 최고의 컨설턴트들을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있다.

업계 최고의 종합컨설팅회사로 도약하기 위해 내년부터 사업다각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할 계획으로 있는 호워스충정컨설팅은 기존의 서비스영역인 경영전략, 인사.조직, 회계 및 IT분야에 대해서는 보다 심층적이고 이슈 중심의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규 사업영역으로서 국내외적으로 핫이슈로 떠오른 IFRS(국제회계기준)의 서비스 시장에 모회사인 충정회계법인과 공동으로 진입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2008년도부터 시장규모가 급속하게 성장하게 될 BI(Business Intelligence)시장에도 주도권을 확보하기 위해 관련 컨설턴트는 물론 솔류션 업체들과의 협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정형철 대표는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는 고객사가 미래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이라며 "경영의 효율성은 물론 기업의 가치까지 증대시킬 수 있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최규술 기자 kyusu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