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보헙株, 외인 사자..하락장 속 상승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보험주가 주식시장 하락에도 불구하고 외국인의 사자세에 힘입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다.

    17일 오전 9시 17분 현재 보험업종지수는 전주말보다 0.58% 오른 2만2978.47을 기록하고 있다. 하루만에 반등세다.

    종목별로는 삼성화재가 1.04% 오른 24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대한화재, 동부화재 등도 1%대 상승율을 보이고 있으며 메리츠화재도 소폭 오름세다.

    외국인은 보험업종을 6억원 어치 순매수하며 오름세를 이끌고 있다.

    한화증권은 이날 삼성화재해상보험에 대해 향후 연평균 20% 이상 순이익 증가세가 지속될 것이라며 매수 의견과 목표주가 24만500원을 유지했다.

    이 증권사 박정현 애널리스트는 “외형보다 이익을 중시한 영업전략이 1등 회사로서 프리미엄을 조성하고 있다”며 “상품구조 개선과 고객 로얄티 강화 전략은 장기보험 영업이익률 개선으로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다.

    그는 또 “보험영업의 질 개선과 시중금리 상승에 따른 투자영업이익률 상승으로 삼성화재의 ROE(자기자본이익률) 수준은 15% 이상으로 진입할 것”이라며 “다른 손해보험사와의 주가차별화가 더욱 심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뉴라클제네틱스, '엘리시젠'으로 사명 변경

      유전자치료제를 연구·개발(R&D)하는 뉴라클제네틱스는 회사 이름을 ‘엘리시젠’으로 변경했다고 22일 밝혔다.기존 사명인 뉴라클제네틱스가 신경과 유전학 중심의 기술적 의미를 담고 있다...

    2. 2

      대신증권, MTS에 '상품·연금 홈' 화면 신설

      대신증권은 투자자가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MTS(사이보스, 크레온)에 ‘상품·연금 홈’ 화면을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국내외 채권과 펀드 E...

    3. 3

      코스피, 장중 4100선 돌파...산타랠리 오나, 2% 넘게 급등 [HK영상]

      영상/편집=윤신애PD22일 오전, 코스피가 산타 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장 초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코스피 지수는 전장보다 8.70p(0.95%) 오른 923.97로 출발, 2% 급등한 장중 4100을 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