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농심, 낮은 밸류에이션 매력적..'매수'-한국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투자증권은 17일 농심에 대해 낮은 밸류에이션이 매력적이라며 '매수'의견과 목표가 29만원을 유지했다.

    이경주, 조기영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농심의 경우, 펜더멘탈이 개선되고 있다는 점과 주가가 크게 저평가돼 있다는 점이 투자 포인트"라고 설명했다.

    두 애널리스트는 먼저 4분기 라면시장이 물량기준 전년 동기 대비 3% 정도 증가해 최근의 부진세에서 벗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들은 "9월 추석으로 인한 영업일수 증가 효과를 제외하더라도 라면시장은 전년 동기 대비 0.5~1% 감소해 하락폭이 크게 축소될 것"이라고 전했다.

    전체 영업이익의 85% 이상이 라면 내수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추산되는 만큼 농심의 실적은 향상될 것이라는 게 이들의 분석이다.

    두번째로 농심의 2008년 예상 PER과 EV/EBITDA는 각각 8.9배, 3.7배에 불과해 KIS 유니버스 평균인 12.5배, 6.6배에 비해 매우 낮다고 평가했다.

    이들은 "라면시장이 물량기준으로 향후 3년간 매년 1~2% 감소한다고 가정해도 가격 인상 및 음료와 스낵의 판매 증가로 매년 2000억원 이상의 EBITDA가 창출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는 주가 지표가 낮은 반면 펜더멘탈이 개선되고 있으므로 주가는 아웃퍼폼할 가능성이 높다고 분석했다.

    한경닷컴 이유선 기자 yury@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뉴라클제네틱스, '엘리시젠'으로 사명 변경

      유전자치료제를 연구·개발(R&D)하는 뉴라클제네틱스는 회사 이름을 ‘엘리시젠’으로 변경했다고 22일 밝혔다.기존 사명인 뉴라클제네틱스가 신경과 유전학 중심의 기술적 의미를 담고 있다...

    2. 2

      대신증권, MTS에 '상품·연금 홈' 화면 신설

      대신증권은 투자자가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MTS(사이보스, 크레온)에 ‘상품·연금 홈’ 화면을 신설했다고 22일 밝혔다.이번 개편은 국내외 채권과 펀드 E...

    3. 3

      코스피, 장중 4100선 돌파...산타랠리 오나, 2% 넘게 급등 [HK영상]

      영상/편집=윤신애PD22일 오전, 코스피가 산타 랠리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장 초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코스피 지수는 전장보다 8.70p(0.95%) 오른 923.97로 출발, 2% 급등한 장중 4100을 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