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빅뱅이 새로운 미니앨범 'Hot Issue'를 발표하며 2007년 마지막 겨울 인기몰이에 나선다.

G-드래곤(권지용), 태양(동영배), 승리(이승현), 대성(강대성), T.O.P(최승현)으로 이루어진 그룹 빅뱅은 최고의 아이돌그룹 '서태지와 아이들'의 양현석이 대표로 있는 YG패밀리 소속이다.

총 6곡이 수록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 곡은 '마지막 인사'. 최고의 히트작인 '거짓말'을 작사 작곡한 빅뱅의 리더인 지드래곤(G-dragon) 작품이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 지드래곤의 활약은 대단하다. 총 6곡의 곡중 5곡을 작곡했고, 6곡 전곡을 작사했다. 또한 앨범 프로듀서까지 참여해 이번 앨범에 대한 애정을 과시했다.

빅뱅 마지막인사는 '거짓말' 보다는 빠른 템포와 강한 비트로 불려진 곡으로, 귀에 착착 감기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빅뱅 멤버들의 스피디하게 쏟아 내는 랩이 어우러져 또 다른 히트곡으로서의 기대를 주고 있다.

그 밖에도 이번 미니앨범에는 서태지의 곡 '환상속에 그대'을 최초로 샘플링해 화제가 된 '크레이지 독(Crazy dog)'과 '거짓말'의 연장선격인 '바보', 지드래곤의 솔로곡 'but I love u' 등이 수록돼 있으며, 22일 멜론, 도시락, 뮤즈, 쥬크온 등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공개에 이어 23일 전국에 동시 발매된다.

빅뱅은 올해 Mnet KM 뮤직 페스티벌 올해의 노래상, 남자 그룹상을 수상하는 등 데뷔이후 신인으로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