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국은 좀도둑 천국…7년 연속 유럽1위 불명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신사의 나라' 영국이 유럽 내 좀도둑들의 천국으로 꼽혔다고 영국 일간 더타임스 인터넷판이 20일 보도했다.

    영국 노팅엄 소재 소매업 연구센터가 전 세계 32개국 800여개 대형 소매업체를 대상으로 조사해 작성한 '세계 소매업 절도 지표'에 따르면 영국은 지난해 약 2조8890억원 규모의 고객 절도가 발생해 7년 연속 유럽 1위라는 불명예를 안았다.

    특히 크리스마스를 앞둔 한 달 사이에만 약 509억원 규모의 절도 사건이 발생했으며 종업원들이 슬쩍하거나 유통 과정에서 없어지는 물건도 약 3조816억원어치에 달했다.

    좀도둑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은 술,화장품,여성 속옷,면도날 등이었으며 영국 내 소매업체들은 대부분 연중무휴에 24시간 영업을 하고 있어 절도에 더 많이 노출됐던 것으로 분석됐다.

    또 영국 소매업협회(BRC)가 지난달 공개한 범죄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영국 내 절도 사건은 전년 대비 65%나 증가해 10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문제는 이처럼 '만성적인 좀도둑질'이 대다수 정직한 소비자들의 부담을 가중시킨다는 점.영국 내 소비자들은 올 한 해 절도로 발생한 재고 손실을 메우기 위해 물품 가격으로 가구당 약 29만원을 더 지출해야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트럼프, 신용카드 금리 10%로 1년간 상한 설정 촉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오는 1월 20일부터 신용카드 이자율을 10%로 1년간 제한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다만 해당 방안을 어떻게 시행할 것인지, 카드사들의 실행 강제 방안 등에 대한 구체...

    2. 2

      美 대법원의 트럼프 관세 판결에…세계 투자자 주목 [뉴욕·상하이 증시 주간전망]

      이번 주(12~16일) 뉴욕증시는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상호관세에 관한 미국 연방 대법원의 적법성 판결에 신경이 집중될 것으로 보인다.대법원은 오는 14일(현지시간) 주요 사건의 판결을 선고할 것이라고 공지했는데 ...

    3. 3

      백악관 "베네수 원유 판매금 美계좌 예치…압류 등 금지"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베네수엘라 원유 판매로 확보하는 자금을 자국이 원하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3자가 이 자금에 접근하지 못하게 조치를 취했다.백악관은 10일(현지시간) 트럼프 대통령이 미국 재무부 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