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해 우리나라 30~50대 워킹맘이 600만을 넘어섰다.

일과 육아, 살림 등의 역할 과중과 스트레스로 고통 받는 주부들이 그만큼 많다는 얘기다.

이도 모자라 최근에는 똑똑한 엄마, 현명한 아내가 되기 위한 워킹맘의 '자기계발'이 새로운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

육아와 살림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워킹맘 도우미 상품과 서비스들이 쏟아져 나오는 반면, '자기계발'은 스스로 개척하지 않으면 안 되는 고유의 영역이라 딱히 기댈 곳을 찾기가 쉽지 않다.

인터넷서점 인터파크도서(대표이사 최대봉 book.interpark.com)는 이처럼 기댈 곳 없는 워킹맘의 자기계발을 돕기 위해 12월 9일까지 ‘대한민국 워킹맘 특별 기획전’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인터파크도서는, 성공한 프로 워킹맘이자 베스트셀러 자기계발서를 집필한 인기 저자 6인의 무료특강을 마련했다.

『꿈이 있는 아내는 늙지 않는다』의 김미경 저자, 『나는 쇼핑보다 경매투자가 좋다』의 박수진 저자, 『준비하는 엄마는 돈 때문에 울지 않는다지 않는다』의 권성희 저자, 『몰라서 못 챙긴 여윳돈 만드는 150가지 방법』의 이경은 저자, 『대한민국 진화론』의 이현정 저자, 『무지개 원리』의 저자 차동엽 신부 등이 각각 '워킹맘을 위한 강연'을 갖고, 생생한 자기계발 비법과 재테크 노하우 등을 전수할 계획이다.

강연회에 참석할 만한 여유가 없다면 인터파크도서가 준비한 '워킹맘을 위한 추천 도서'들을 공략하는 것도 방법이다.

인터파크도서는 워킹맘의 재테크와 자기계발, 그리고 요리/육아까지 워킹맘이 읽으면 좋은 베스트셀러 300종을 전시해 할인판매하고 있으며, 이들 행사 도서를 2만원 이상 구매시 사은품(아로마러버 핸드메이드 천연비누, 니베아 바디 인텐시브 케어로션, 엔자임 클렌징 파우더 중 택1)을 증정한다.

이 밖에 1분 1초가 아까운 워킹맘을 위해 효율적이고 편리한 주방으로 개조해 주는 깜짝 이벤트도 함께 벌인다.

워킹맘 이벤트 게시판에 주방에 얽힌 사연이나 주방개조 신청사연을 남긴 독자들 중 1명을 선정해 주방 개조의 행운을 제공한다.

한편, 워킹맘 이벤트페이지에서는 '대한민국 워킹맘! 이것이 궁금하다' 라는 주제로 온라인 설문조사가 진행 중이며, 설문에 참가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2008년도 가계부가 부록으로 딸린 우먼센스 12월호를 증정한다.

이번 워킹맘 특별 기획전을 마련한 인터파크도서 경제경영담당 임채욱 북마스터는 "대한민국 워킹맘들은 현실적으로 자기계발의 기회가 많지 않다. 워킹맘을 위한 제도개선과 사회적 장치마련, 그리고 마인드의 전환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라고 강조하고, "바쁜 일상 속에서 독서로 짬짬이 많은 정보들을 얻길 바라고, 특히 주부 특강을 통해 성공한 프로 워킹맘을 직접 만나보고 자기계발의 지혜를 얻는 기회로 삼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신동휴 기자 do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