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약株, 오늘 달리나?..LG생과 8%↑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제약주들이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오전 9시 30분 현재 제약주 업종지수는 3.34%의 상승률을 기록해 코스피 지수 상승률인 1.46%를 웃돌고 있다. 개인과 외국인은 순매도세를 보이고 있으나, 기관들이 21억원을 순매수하고 있다.

    LG생명과학은 7만6000원으로 신고가를 경신한후 8% 이상 급등세를 유지하고 있다. LG생명과학 우선주도 4만1650원으로 일찌감치 상한가까지 치솟았다.

    LG생명과학은 2억달러에 간질환치료제 기술을 수출한다는 소식에 전일 상한가까지 치솟았으며 이틀연속 신고가를 갈아치우고 있다.

    유한양행과 한미약품 5% 안팎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대웅제약은 8만6000원으로 신고가를 기록한 후 4% 이상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대형제약주인 녹십자, 동아제약 등도 2% 이상의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다.

    반면 유나이티드, 오리엔티드바이오 등 일부 종목은 하락세를 보이고 있다.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스타워즈] 조정장서 선방한 현대차證 다정다익…누적수익률 56% 달해

      ‘2025 한경 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하반기)’ 대회 13주차가 마무리됐다. 여전히 현대차증권 다정다익팀(영영조·정명재 영업부 매니저)이 1위를 달리고 있다. 증시가 크게 출렁인 가...

    2. 2

      "삼성SDI, 늦어지는 전기차 배터리 실적 개선…목표가↓"-삼성

      삼성증권은 22일 삼성SDI에 대해 핵심 고객사인 BMW의 수요 감소로 전기차 배터리 사업의 실적 개선이 늦어지고 있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35만원에서 32만원으로 내렸다. 다만 에너지저장장치(ESS) 사업이 성장해 ...

    3. 3

      당국, 연말 대규모 달러 공급하나…외환시장 촉각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 등 외환당국이 외환 수급 안정을 위한 일련의 제도 정비를 발표하자 시장에서 정부발 대규모 달러 공급 가능성이 거론되고 있다.21일 서울외환시장에 따르면 원·달러 환율은 전날 새벽 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