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방학을 앞두고 입사 가산점과 해외연수 등 취업과 직결되는 특전을 내건 공모전들이 잇따르고 있다.

취업포털 커리어는 8일 입사우대 특전 등 혜택이 있는 각종 공모전을 활용하는게 취업전략에 큰 도움이 된다며 대학생들에게 공모전 도전을 권유했다.

올 겨울 예정된 공모전중 입사우대 혜택을 수상특전으로 하는 공모전으로는 금호건설의 ‘Unlimited Space 디자인 공모전’이 있다.

금호아시아나 본관 화장실 벽면 디자인을 공모하는 것으로 수상작품은 본관 화장실 벽면에 실제 적용 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과 주관사인 상암커뮤니케이션즈 입사우대 혜택이 부여된다.

12일부터 공모전 홈페이지(www.kumhodesigncontest.com)를 통해 출품 신청 후 2008년 1월 31일까지 작품을 우편 및 방문접수 하면 된다.

보광훼미리마트는 오는 30일까지 ‘제2회 훼미리마트 유통리더 공모전’을 실시한다.

마케팅 전략과 디자인 부문 중 하나를 택해 공모하면 된다.

수상자 전원에게 총 1300만원의 상금과 입사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화장품 업체 미샤는 ‘제1회 마케팅,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원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원)생으로 개인 또는 최대 4명까지 팀을 이뤄 참가할 수 있다.

기획서,광고,디자인 부문 중 하나를 택해 형식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총 750여 만원의 상금과 입사 우대혜택이 주어진다.

접수는 22일까지.

증권선물거래소(www.krx.co.kr)와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www.kcie.or.kr)는 다음달 7일까지 ‘제3회 전국 대학생 증권,선물 경시대회’를 개최한다.

증권선물시장 발전관련을 주제로 10매 이내의 연구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최우수 수상자에게는 재정경제부 장관 표창 및 1000만원의 장학금이 주어지며 증권선물거래소 입사지원 시 서류전형을 우대한다.

이밖에 FnC코오롱,현대자동차,크리스탈타워 등이 연말에 해외연수 및 견학을 수상특전으로 하는 공모전을 개최한다.

김동욱 기자 kimdw@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