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아나 '사일런트힐 오리진'

유니아나는 자사의 온라인쇼핑몰 샵온샵에서 소니의 휴대용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포터블(PSP)용으로 공포 액션게임 '사일런트힐 오리진'의 예약 판매를 11월4일까지 실시한다.

이 게임은 공포영화의 고전으로 불리는 사일런트힐 시리즈의 최신작을 PSP용으로 제작한 것으로 1편 게임이 시작되기 전 상황을 다루고 있다.

주인공을 제외한 캐릭터들은 전작에서 나왔던 이들이며 전통적으로 등장하는 손전등과 안개도 여전히 나온다.

사일런트힐 특유의 음산하고 오싹한 배경도 기본이다.

유니아나는 예약 구매자 전원에게 램프 5구 플래시를 선물로 준다.

18세 이상 이용가 등급이며 가격은 3만8000원.


◆CJ인터넷 '프리우스 온라인'

CJ인터넷의 내부 게임개발스튜디오 CJIG에서 만든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프리우스 온라인'이 지난 25일부터 28일까지 첫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마쳤다.

이 게임은 게임엔진부터 배경 음악까지 모두 CJIG 자체적으로 개발했다.

감성 MMORPG를 표방하고 있으며 섬세한 부분까지 신경썼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1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에는 약 8만명이 몰렸으며 여성 게이머들이 전체의 35%를 차지해 MMORPG 장르로서는 이례적으로 여성들이 높은 관심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비스 중에는 아니마 찾기,경험치 두 배,몬스터 사냥,가이거즈 퍼레이드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열렸다.


◆EA코리아 '타이거 우즈 PGA투어 08'

EA코리아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비디오게임기 엑스박스 360용으로 골프게임 '타이거 우즈 PGA투어 08'을 지난 26일 발매했다.

이 타이틀은 얼마 전 가수 김동완씨가 게임 속 타이거 우즈와 온라인 대결을 펼쳐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게이머는 직접 골프선수 타이거 우즈나 비제이 싱이 돼 드라이브부터 퍼트까지 골프를 같이 치며,자신의 플레이 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즉 엑스박스 360 라이브 비전 캠으로 내 모습을 촬영하면 게임 속에서 내 얼굴을 한 골프선수를 만들 수 있는 것.내 동영상은 UCC(사용자 제작 콘텐츠)로 제작해 다른 게이머들과 공유할 수도 있다.

마스터스,US오픈 등 유명 골프대회를 재현해놨다.

한글 매뉴얼이며 전체 이용가,가격은 4만9000원.


◆엔트리브소프트 '블랙샷'

버티고우 게임즈가 개발하고 SK텔레콤과 자회사인 엔트리브소프트에서 서비스하는 1인칭 총싸움게임(FPS) '블랙샷'의 2차 비공개 시범 서비스가 지난 25일부터 29일까지 이뤄졌다.

이번 서비스에서는 기존 FPS에서는 잘 볼 수 없었던 2인 협동전투 개념을 도입시켜 게이머들이 친구 2명을 추천해 전략적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는 파트너 시스템을 소개했다.

또한 역할수행게임(RPG) 기술 개념으로 추가 아이템 장착이 가능한 백팩 시스템,일반 데스매치와 깃발뺏기 모드가 혼합된 팀 데스 플래그 모드와 폭파 모드를 즐길 수 있는 신규 맵,여성 캐릭터 2명,총기 아이템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