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보통신부장관상 >

올해로 창립 40주년을 맞는 한국수자원공사(사장 곽결호)는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관리하는 물 종합서비스 전문기업이다.

수자원과 관련된 사회간접자본 건설 및 개발ㆍ관리로 국가경제 발전과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해 왔다.

수자원공사는 정보화 분야에서도 정보인프라와 IT 기술을 기반으로 최첨단 통합 물 관리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효율적 국가 물관리를 통해 이상 기후에 대비한 홍수예방과 깨끗한 물 공급에 앞장서고 있다.

수자원공사는 기업포털 EIP와 지식관리(KM),SAP사의 전사적 자원관리(ERP),경영전략 달성을 위한 성과관리(BSC),위기관리(ERM),의사결정지원정보체계(DW) 등 신경영정보시스템을 구축ㆍ운영하고 있다.

유비쿼터스 기반의 실시간 수도 및 수자원 통합정보체계도 구축했다.

이를 통해 국가 물 수요관리,정확한 홍수 분석 예측 수행 등으로 공기업 최고의 정보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공기업에서 찾아볼 수 없는 자체 개발 운영체계를 갖추고 정보화를 추진하고 있고 닷넷 기반의 웹 표준 개발프레임워크(ComBAT)와 전산정보기술체계(EA)를 구축했다.

또 선진 정보서비스 관리기법과 사용자 서비스 향상을 위한 IT 서비스관리(ITSM)를 운영하고공기업 최초로 정보서비스관리 국제인증인 ISO/IEC 20000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정보서비스 품질향상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수자원공사는 2015년까지'수도-댐-하천-유역'을 연계한 통합 정보체계 및 유비쿼터스 기반의 정보서비스 제공체계를 구축해 세계 최고 수준의 물 종합서비스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각오를 다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