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알엠에스지 ‥ '인간경영' 근간한 종합자산관리 눈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각종 금융상품의 판매채널이 다양해지면서 '보험중개회사'가 뜨고 있다.

    내년쯤에는 이 시장이 1000억원대로 급성장할 것이란 분석도 나오고 있다.

    또 이들은 위험관리컨설팅ㆍ투자관리 등으로 업무범위를 다각화해 보험중개라는 좁은 의미의 수식 대신 '자산관리 전문기업'이라는 타이틀까지 얻고 있다.

    ㈜알엠에스지(대표 이상훈 www.rmsg.kr)는 금년 6월 자산관리시장에 뛰어든 신생기업.고객의 리스크관리에 중점을 두고 금융자산의 종합운용설계서비스 위험관리컨설팅을 제공한다.

    보험ㆍ펀드ㆍ부동산 등 각종 투자 상품을 두루 따져볼 수 있는 '원스톱 쇼핑' 서비스가 강점이다.

    기업의 직원복지 및 퇴직제도 계획,세무 플래닝 등도 제공한다.

    외국계 관련기업에서 근무한 인력들을 모아 서비스 기반이 탄탄하다.

    또 회사 차원에서도 승급제도 도입,철저한 팀제 운영,제휴사별 우수사원 초빙강의,경영대학원진학 시 학비지원,멘토링 도입 등 다양한 제도로 직원 역량을 강화해나가고 있다.

    이상훈 대표는 "인재 육성 등의 인간중심 경영으로 기본에 충실한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이를 바탕으로 재산보호,자산증식,안정적 노후대비 등 목적에 맞는 개인 및 기업 고객의 자산관리에 온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대구에 소재를 둔 향토기업인 만큼 지역시장 발전에도 일익을 담당하겠다는 각오다.

    이 대표는 경영학석사(MBA),미 워싱턴 대학 자산,부동산 최고위과정을 거쳐 A.G.F 매니저,AIG 수석팀장,부산지점장 등을 역임했으며 현재 ㈔한국관광산업학회 산학이사를 맡고 있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나도 따라서 살 걸 그랬네"…국민연금 '역대급 수익률' 잭팟

      올해 국민연금 기금 수익률이 역대 최고치를 새로 쓰게 됐다.보건복지부는 29일 "12월 잠정치를 기준으로 했을 때 올해 국민연금 기금수익률이 약 20%를 기록할 것"이라고 했다. 1988년 국민연금 제도가 도입한 이...

    2. 2

      손경식 "노사관계 선진화 시급…2026년 경제 대전환의 원년 되길"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은 내년 우리 경제가 위기를 넘어 대전환하는 '골든타임'의 원년이 되기 위해서는 경직된 노동시장 규제를 해소하고, 노사관계 선진화를 이뤄야 한다고 강조했다.손 회장은 29일 ...

    3. 3

      "관리 실패해도 투자자 책임?"…온투업 불공정 약관 시정 요청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온투업자)들이 법이 정한 책임을 약관을 통해 투자자에게 떠넘기고, 허용 범위를 벗어난 연대보증까지 요구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 공정거래위원회는 다수 온투업자의 약관이 투자자에게 일방적으로 불리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