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연휴 안방극장은 화려한 한국영화들의 등장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이 집중됐다.

25일 밤 SBS에서 방송된 주진모ㆍ김아중 주연의 영화 '미녀는 괴로워'는 시청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았다.

특히 '미녀는 괴로워'의 김아중은 춤과 노래로 시청자들의 시선을 고정시켰다.

26일 포털사이트 인기 검색어 상단에는 "김아중 미니홈피" "미녀는 괴로워" "주진모" 등이 떠오르면서 영화의 인기를 다시한번 실감하게 만들기도 했다.

이런 인기를 반영하는듯 실제 김아중의 미니홈피인 http://www.yedang.co.kr/kimajoong/ 는 접속자가 폭주해 서버가 다운되고 있다.

시청률조사건문 TNS미디어코리아 집계에 따르면 영화 '미녀는 괴로워'는 21.7%를 기록해 22일부터 25일까지의 연휴기간동안 방송된 프로그램 중에서 최고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에 따르면 '미녀는 괴로워'는 전국 평균 가구시청률 21.3%를 기록해 24일 KBS 2TV의 전파를 탄 조승우-김혜수 주연의 '타짜'(12.0%)를 압도적인 차이로 눌렀다.

미녀는 괴로워는 지난해 12월 개봉해 당시 전국관객 660만을 동원했으며 배우 김아중을 최고의 여배우 대열에 올려놓았다.

김아중은 이 영화로 대종상영화제와 춘사영화제에서 여우주연상을 거머쥐기도 했으며 이 당시 불렀던 노래로 상까지 받았다.

한편, 추석연휴의 마지막날인 26일 한국영화계의 화제작인 '괴물'이 방영될 예정이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쏠릴것으로 예상되면서 이 두 영화의 시청률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밖에도 ‘아이 로봇’(KBS 2TV 26일 낮 12시) ‘복면달호’(SBS TV 26일 오후 2시 5분)‘아웃 오브 아프리카’(EBS TV 26일 오후 8시50분), ‘가문의 위기’(SBS TV 26일 밤 12시 40분) ‘미스터 로빈 꼬시기’(KBS 2TV 26일 오후 11시 50분), ‘김관장대김관장대김관장’(MBC TV 26일 오전 10시55분) 등의 영화가 방송될 된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송지효, '색즉시공2'로 섹시美 발산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