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전 도전천곡 덕분에 휴일 에스파파의 '참다행이야'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SBS에서 매주 일요일 아침 8시 25분부터 방영되는 '도전천곡'은 각계각층의 방송인들이 출연 무작위로 선택된 인기가요를 비롯한 노래를 부르며 실력을 겨루는 오락 프로그램이다.

이번주 '도전천곡'에서는 15년만의 컴백으로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이은하와 톡톡 개성만점 엔터테이너 장영란, 똑! 소리나는 살림부터 재치도 만점인 오영실까지 그리고 여기에 멋진 남자로 다시 돌아온 리치, 그리고 수려한 외모, 뛰어난 연주 실력의 꽃미남 밴드 FT아일랜드까지 실력 쟁쟁한 이들이 대거 출연했다.

특히 꽃미남 아이돌 밴드 FT아일랜드의 활약은 대선배 이은하도 깜짝 놀라게 했다. 데뷔 3개월이라고는 믿기 어려울 정도의 뛰어난 가창력과 멋진 노래 솜씨로 이날 부른 에스파파 탁재훈의 '참다행이야' 노래는 온종일 포털 검색어 실시간 순위 상위권에 오르는 빅히트를 낳기도 했다.

가수인지 개그맨인지 이제는 영화배우까지 연예가를 온통 휩쓸고 다니는 탁재훈은 1995년 1집 앨범 '내가 선택한 길'로 데뷔, 신정환과 함께 '컨츄리 꼬꼬'멤버를 결성하기도 했고 얼마전 신비주의에 가려진 신인가수 '에스파파'로 알려지다 곧 탁재훈이라는 사실이 밝혀지기도 했었다.

에스파파 1집에 수록된 '참다행이야'는 애잔한 사랑의 발라드로 이태건 작사 김건우 작곡으로 아름다운 영상을 주제로 한 뮤직비디오도 인기를 모으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