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오랜만이다! 여자 '빅3' ‥ 신지애ㆍ안선주ㆍ지은희 맞대결 주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가 2개월여의 휴식을 마치고 6일부터 사흘 동안 충북 청원군 실크리버CC(파72·6309야드)에서 시즌 11번째 대회인 'KB국민은행 스타투어 4차전'(총상금 2억원,우승상금 3600만원)을 연다.

    이번 대회에서는 '빅3'로 통하는 신지애(19·하이마트),안선주(20·하이마트),지은희(21·캘러웨이)의 대결이 팬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이들은 올해 열린 열 차례 대회에서 아홉 차례 우승을 나눠가졌다.

    신지애가 네 차례 우승으로 상금랭킹 1위를 달리고 있고 안선주가 3승을 올리며 상금 2위,그리고 2승을 기록한 지은희가 상금 3위에 포진했다.

    KB투어 1∼3차 대회도 3명이 한 대회씩 우승했다.

    이들과 견줄 만한 경쟁자로는 최나연(20·SK텔레콤),박희영(20·이수건설),문현희(24·휠라코리아),홍란(21·이수건설) 등이 꼽힌다.

    한편 시즌 최다승 타이기록(4승)과 사상 첫 시즌 상금 4억원 돌파를 눈 앞에 두고 있는 김경태(21)는 SBS코리안투어 메리츠솔모로오픈(총상금 3억원·우승상금 6000만원)에서 다시 한 번 기록에 도전한다.

    6일부터 경기도 여주 솔모로CC(파71·6757야드)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김경태와 지난해 상금왕 강경남(24·삼화저축은행)의 대결이 관심을 끈다.

    한은구 기자 toha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지애드스포츠, 방신실·리슈잉·조혜림·송지아 영입

      스포츠마케팅 전문 기업 지애드스포츠가 2026시즌을 앞두고 대어급 선수와 우수 유망주를 대거 영입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선수 라인업을 완성했다고 9일 밝혔다. 지애드스포츠는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

    2. 2

      [골프브리핑] 더 빠른 스피드…테일러메이드, 신제품 드라이버 Qi4D 공개

      테일러메이드가 브랜드 역사상 가장 빠르고 피팅에 최적화된 신제품 드라이버 Qi4D를 공개했다. 9일 서울 광장동 워커힐호텔 내 빛의 시어터에서 열린 2026년 신제품 공개 행사에는 테일러메이드 앰배서더 다니...

    3. 3

      '월즈 우승자' 스카웃·고스트…시즌 오프닝으로 LCK 복귀 '신고식'

      국내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 프로 리그인 LCK(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가 9일 ‘2026 LoL 시즌 오프닝 : 데마시아를 위하여’를 개최한다. 시즌 오프닝은 LCK의 시즌 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