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녹십자, 프리미엄 부여 가능-대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우증권은 1일 녹십자에 대해 실적 호조세와 국내 최고 수준의 바이오신약 개발능력을 고려할 경우 향후 프리미엄 부여가 가능할 것이라며 '매수' 투자의견과 목표주가 10만원을 유지했다.

    임진균 대우증권 애널리스트는 "녹십자의 2007년 2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비 19.7% 증가한 1106억원으로 분기기준 사상 최고치를 다시 갈아치웠다"고 밝혔다.

    이는 기존 추정치를 1.2% 상회한 것으로, 최대 주력인 혈액제제가 두자리수 성장을 이어가는 가운데 태반제제, 일반 ETC(처방약)제제, 백신제제 등이 고성장했기 때문이라고 임 애널리스트는 풀이했다.

    임 애널리스트는 "태반제제는 지난 2분기에도 50% 가까이 성장한 것으로 추정되고 고지혈증치료제, 인성장호르몬 등의 급성장에 힘입어 일반 ETC제제도 20% 정도 성장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대우증권에 따르면 녹십자의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비 22.1% 증가해 기존 추정치를 9.4%나 상회했다. 매출성장과 제품구조 개선에 따른 원가율 개선효과가 예상보다 더 크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개발 신약에 대한 후기 임상 실시, 영업사원 확대 등 비용 증가 요인도 작지 않았으나 수익성 좋은 품목의 비중확대로 이익률이 개선될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임 애널리스트는 녹십자에 대해 "지금은 평균 수준의 밸류에이션을 주고 있지만 신제품 약진과 제품구조 개선에 따른 영업실적 호조세 지속, 국내 최고수준의 바이오신약 개발능력 등을 감안할 때 향후 프리미엄 부여도 가능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한경닷컴

    ADVERTISEMENT

    1. 1

      "에이피알, 작년 4분기 실적 서프라이즈 전망"-한화

      한화투자증권은 8일 에이피알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3만원은 유지했다.이 증권사 한유정 연구원은 "지난해 4분기 미국 성과...

    2. 2

      "현대차, 피지컬AI 기업으로 전환될 것…목표가↑"-LS

      LS증권은 8일 현대차에 대해 완성차업체에서 벗어나 피지컬 인공지능(AI)기업으로 바뀌어갈 것이라며 목표주가를 기존 33만원에서 42만원으로 올렸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다.이병근 LS증...

    3. 3

      트럼프 뭐 했길래 유가, 주택, 방산 급락…구글, 애플 제치고 2위 [김현석의 월스트리트나우]

      미국의 베네수엘라 마두로 축출, 그린란드 확보 시도 등 연초부터 지정학적 이슈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시장엔 별다른 영향은 없습니다. 대신 투자자들은 7일 줄줄이 공개된 경제 데이터에 집중했는데요. 특히 고용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