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 MTV, 7월 이달의 아티스트(MTV HOT)로 선정

지난 6월 태국에서 데뷔 싱글앨범 <The Wonder Begins>를 발매한 그룹 원더걸스의 데뷔 곡 ‘Irony’가 MTV 태국 인터내셔널 차트(MTV Thailand International Chart)에서 5위로 껑충 뛰어오르면서 해외에서도 거침없는 질주를 이어가고 있다.

MTV 태국 인터내셔널 차트는 MTV에서 한주간의 방송횟수 및 시청자 리퀘스트를 합산해 매주 발표하는 주간 음악차트로, 21일~27일에서 원더걸스는 저스틴 팀버레이크(Justin Timberlake), 마룬 파이브(Maroon 5) 등의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당당히 5위에 랭크됐다.

뿐만 아니라 7월 MTV ‘이달의 아티스트(MTV HOT)’에 선정되는 등 태국을 중심으로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

올 초 데뷔와 동시에 상반기 내내 활발한 활동을 펼쳤던 원더걸스는 지난 4월 중국 베이징에서의 단독 쇼케이스에 이어 태국 팬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지난 6월 초 해외지역에서는 최초로 앨범을 발매했다.

특히 정규앨범도 아닌 싱글앨범으로 불과 한 달 만에 한번도 현지를 방문하지 못한 상황에서 이같은 쾌거를 달성, 그 의미가 더욱 큰 셈.

‘Irony’와 더불어 또 다른 수록곡인 ‘미안한 마음(It’s not love)‘에 대한 관심도 커 한국에서조차 공개되지 않았던 그 동안의 활동 모습을 담은 뮤직비디오도 현지에서 곧 공개 예정이다.

원더걸스는 올 하반기 정규 1집 앨범으로 국내는 물론 중국, 태국 등 아시아를 무대로 본격적인 활동을 펼칠 예정으로, 현재 활동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경닷컴 김명신 기자 s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