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랜드에 결국 공권력 투입] 女警 대거투입‥'불상사'는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각각 21일과 13일간 이어져온 홈에버 월드컵몰점과 뉴코아 강남점의 노조 점거농성 사태는 경찰의 전격 투입으로 일단락됐다.

    20일 오전 9시40분께 경찰은 정문 출입을 차단한 뒤 곧바로 점포 내부로 진입,흰색 유니폼을 입은 여경 대여섯 명이 파란색 이랜드 노조 복장을 입은 조합원을 한 명씩 끌어내 호송 차량으로 옮겨태웠다.

    이 과정에서 격렬한 저항이 빚어졌지만,피로에 지친 기색이 역력한 노조원도 적지 않았다.

    내부에 있던 경찰이 매장을 빠져나오자 기다렸다는 듯이 홈에버 직원과 아르바이트생으로 보이는 젊은이들이 매장 정리에 나섰다.

    20개 중대 2000여명의 경찰 병력이 투입된 뉴코아 강남점에서는 민노당 의원들의 가세로 소동이 벌어졌다. 전날부터 노조원과 같이한 단병호 의원과 이영순 의원이 이랜드 사측의 공권력 투입에 대한 공식 해명과 비정규직 사원의 고용보장 등을 요구하며 매장 안에서 시위를 벌인 것.

    한편 이랜드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사태를 조속히 마무리하기 위해 새 노조 집행부와 계속 대화하겠으며 향후 대화과정서 뉴코아 외주화 중단 및 홈에버 18개월 이상 근무직원 고용보장,뉴코아 계약해지자 50~60명의 재계약 등을 보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 관계자는 점거됐던 2개 점포는 내부 정리를 거쳐 내주 초 영업을 재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진수/장성호 기자 true@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李 대통령 "탈모는 생존의 문제…건보 적용 검토하라"

      이재명 대통령이 탈모 치료제와 비만 치료에 대한 건강보험 급여 적용 검토를 지시했다.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보험료 부담에 비해 체감 혜택이 적다는 인식이 확산하고 있는 점을 감안해, 제도 개선 가능성을 살펴보라는 취...

    2. 2

      "학생 집 방문해 고기까지 구워줘야 하나"…교사들 '부글부글' [이미경의 교육지책]

      “학생 집을 방문해 고기를 구워줘야 우수 교사라고요? 이런 일까지 교사가 해야 한다면 도대체 언제 수업 준비를 하라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7년 차 초등교사 김모 씨)내년 3월부터 전국 초&m...

    3. 3

      박나래 '주사이모' 고발사건, 서울서부지검서 수사

      방송인 박나래가 '주사이모'라고 불리는 여성으로부터 의료서비스를 받았다는 의혹에 대한 고발 사건이 서울서부지검에 배당됐다.16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서울서부지검 식품의약범죄조사부는 임현택 전 대한의료협...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