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리지 않는 미스터리가 억울한 죽음을 맞은 고골의 저주 때문에 일어난다고?

MBC ‘신비한 TV 서프라이즈’는 8일 오전 ‘포예즈드-프리크락’이라고 불리우며 러시아와 동유럽 전역에서 목격된 '유령기차'에 대한 궁금증을 방송했다.

이날 방송직후 네티즌들 사이에는 '저주받은 유령기차' 1911년 이탈리아를 출발해 흔적도 없이 사라져버린 ‘유령기차’ 에 대한 궁금증과 호기심이 극에 달했다.

이같은 저주받은 유령기차는 세계 여러 다른 지역에서도 발견되지만, 이 지역의 유령기차는 철로가 없는 지점에도 나타나며, 직접 사람들을 치어 죽음에 이르게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러시아에서는 이 유령기차가 대문호 니콜라이 고골(1809~1852)의 저주로 인해 나타났다는 이야기가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19세기 러시아의 대문장가로 손꼽히는 고골의 미스터리한 이야기는 지금도 그 의문을 풀지 못하고 있다. 1852년 3월4일 사망한 그는 당시 정신착란 증세를 앓았던 것으로 전해진다.

1931년 그가 묻힌 모스코바 세인트 다니엘 사원 공동묘지가 철거될 당시 시신 이장을 위해 관을 연 군인들은 그의 관 벽에 손가락으로 심하게 할퀸 자국이 남아있는 것을 발견했다.

이는 매장 당시 고골이 살아있었다는 흔적이다. 죽기 전 '죽은 영혼'이라는 소설을 썼던 고골은 러시아 정교 콘스탄티노브스키 신부의 눈 밖에 나 강제로 정신병원에 수용됐다.

고골은 이후 생매장됐으며, 더욱 경악스러운 것은 묘지 관리자가 그의 유골을 수집가에게 팔아 버렸다는 이야기까지 전해진다.

이후 고골의 유족들이 유골을 수습하고, 기차를 통해 이탈리아 장교에게 운반을 부탁했으나, 유골을 옮겨오던 이탈리아 장교의 장난으로 이 기차가 감쪽같이 사라졌다는 게 유령기차에 얽인 사연이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고골의 저주'일까? '유령기차'의 비밀

총상,낙마, 불운의 연속 '슈퍼맨의 저주'는 진행형인가

공포의 '식인 상어' 어떻게 피해야 하나 ?



'사탄의 성경'공개 앞두고 세계가 흥분하고 있다



세계8대불가사의 '사탄의 성경' 프라하서 9월에 공개


"'식인 악어' 잡혔다 " 네티즌들 '구스타브'떠올리며 흥분

미스터리'칼카자가 산' 정복의 힘'롱기누스의 창' 2題?

뉴질랜드에 나타난 '괴물' 이건 또 뭐야?

앗! 아프리카 '바다괴물' 정체 이번엔 밝혀질까

'아프리카 바다 괴물2' 정체가 뭘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