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ㆍ인사포털 인크루트(www.incruit.com)는 최근 하이닉스반도체, GS리테일, 롯데마트 등 대기업들이 고졸 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고 8일 밝혔다.

하이닉스반도체는 반도체 제조분야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1985년 3월 이후 출생한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라면 전공에 상관없이 지원이 가능하다.

초임은 2천300만원 수준이고 회사의 경영성과에 따라 성과급도 지급된다.

지원서는 오는 20일까지.
GS리테일은 오는 18일까지 GS슈퍼마켓ㆍ마트 점포 영업직 분야 3급 신입사원을 채용할 예정이다.

지원자격은 1983년 이후 출생한 고등학교 졸업자, 1981년 이후 출생한 전문대 졸업자, 1979년 이후 출생한 대학교 졸업생(전문대졸 이상은 내년 2월 졸업예정자 지원가능)이다.

롯데마트는 지원, 영업, 신선 등 분야에서 정규직 사원(FO)을 모집 중이다.

수도권, 충남권, 영남권, 호남권, 제주권 등에 속한 각 점포별로 채용이 진행된다.

지원자격은 고졸 및 초대졸 이상으로 지원FOㆍ영업FO는 1980년 7월 이후 출생자, 신선FO는 1977년 7월 이후 출생자이다.

1년 동안 근무 후 실적 및 태도 등을 평가해 각 분야별 5급 전문직 사원으로 전환해준다.

지원서 접수는 롯데마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으며, 마감일 및 전형일이 각 점포별로 다르다.

삼성카드는 오는 17일까지 고객관계관리(CRM)센터에서 고객상담업무를 담당할 직원을 모집하고 있다.

1979년 이후 출생한 고졸이상 학력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계약직으로 근무한 뒤 성적 우수자에 한해 정규직으로 전환해줄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구정모 기자 pseudojm@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