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원책 '거침없는' 말 말 말... "軍가산점 5%로 올리세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일 KBS 1TV '생방송 심야토론'에서'군복무 가산점제'에 대해 강력한 찬성 입장을 편 전원책 변호사가 2일 포털 인기검색어의 톱을 장식했다.

    그렇지 않아도 '군 복무 가산점제'는 젊은이들의 큰 관심사였었는데 전 변호사가 찬성하는 입장을 거침없이 직설적으로 발언하는 모습 등이 지지자들에게 크게 어필했던 모양.

    그는 "낮에 힘들게 훈련받고 밤에 무슨 학점을 따요? 말이되는 소리를 하세요”,“가산점을 사기업까지 확대해야하고 2%도 적습니다, 이번 법안 5%로 수정해서 올리세요”라며 찬성의 목소리를 높였다.

    전 변호사는 이날 방송에서 '군복무 가산점제' 법안 반대 입장에 선 홍미영 열린우리당 의원, 남윤인순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 송호창 변호사에게 매섭게 쏘아 붙이기도 해 눈길을 끌었다.

    이에 일부 네티즌들은 전 변호사의 토론 내용 중에서 ‘전원책 어록’을 만들어 네티즌들 사이에 폭넓게 퍼져 나가고 있다.

    토론자 : 가고 싶은 군대를 만들어야 합니다.

    전원책 : (격렬하게) 나 참. 말씀을 그렇게 하시면 안되죠. 이 세상에 가고 싶은 군대가 어딨습니까? 군대가면 자도 자도 졸리고, 먹어도 먹어도 배고픈 곳입니다.

    사회자 : 전 변호사님 흥분을 가라앉히시구요.

    전원책 : 흥분을 안하게 생겼습니까. 지금.

    - 중략 -

    전원책 : 자꾸 여성분들은 군복무가 안된다거나 간호장교 쪽들만 생각하시는데, 제가 봤는데 요즘 여자도 특전사 많이 갑니다. 하는거 봤는데... 잘해요.

    - 중략-

    토론자 : 군대가면 인간이 되서 나온다고 그러셨는데, 어떤 인간이 되서 나오느냐가 중요하죠.

    전원책 : 말씀이 너무 지나치십니다. 미국 법률로~~~ 그리고, 군대에서 학점이수 뭐 어쩌구요? 그거 다 보기 좋으라고 그러는 겁니다. 하루종일 힘들게 고생해서 저녁에 무슨놈의 학점이수입니까? 취업교육이요?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군대는 폭력을 가르치는 폭력집단입니다. 학점이수 운운하는 국방부장관 있으면 정말 국방부장관 자격이 없는겁니다.

    -중략-

    전원책 : (무슨 이유에서 나왔는지는 모르겠지만...) 라이언 일병 구하기 보셨습니까? (후략)

    전원책 : 토론하시러 나온 양반들이 자료하나 정확히 못 가지고 나오십니까. 군대 실정을 몰라도 너무 모르시는 것 같습니다.

    이 같은 전 변호사의 발언에 대해 일부 네티즌들은 "남성들의 입장을 대변해줬다"며 목소리가 크다는 이유로 ‘전거성’이라는 별명을 붙여주기도 했다.

    '군 복무 가산점제'는 군 복무자가 채용시험에 응시할 경우 필기시험의 과목별 득점에 2% 범위 안에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가산점을 주는 것이다.

    그러나 여성가족부와 여성계는 “군 가산점제는 이미 위헌판결을 받은 사안으로 여성과 장애인의 공직 등의 진입을 막아 차별을 발생시킨다”며 반대입장을 분명히 밝히고 있다.

    전 변호사의 주장에 대해서도 "장애인과 여성을 고려하지 않는 발언"이라고 지적하고 있어 이의 논란은 계속될것으로 보여진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포토+] 시청자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개그콘서트'의 주역들 (KBS 연예대상)

      개그맨 윤승현, 박은영, 이수경, 나현영, 송필근, 조수연, 신윤승, 김영희, 이상훈, 송필근, 송병철, 박성광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25 KBS 연예대상...

    2. 2

      [포토+] '개그콘서트'의 미래, 'KBS 34기 신인 개그맨' (KBS 연예대상)

      KBS 34기 신인 개그맨(강명선, 강주원, 김가은, 손유담, 서성경, 서유기, 손민경, 유연조, 안현우, 어영진, 윤재웅, 조진형, 한수찬, 황혜선)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3. 3

      [포토+] 이민정, '감탄을 부르는 아름다운 자태' (KBS 연예대상)

      배우 이민정이 20일 오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린 '2025 KBS 연예대상' 블루카펫 행사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