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BizⓝCEO] (주)건축집단엠에이‥'건축 名作' 만드는 브레인 정평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 이 기사는 BizⓝCEO 기획특별판 입니다 >

    건축설계회사 ㈜건축집단엠에이(대표 유병안 www.archigroupma.com)는 '시간을 이겨내는 건축'을 최우선 가치로 삼는다.

    "후대에 '클래식'으로 남는 건축물을 만들기 위해 꼼꼼하고 창조적인 설계미학을 발휘한다"는 것이 유병안 대표의 건축철학.

    미국에서 건축학을 공부한 유 대표는 지난해 건축연구소 유양정하와 인테리어회사 지인디자인그룹의 통합법인인 ㈜건축집단엠에이를 설립했다.

    건축과 인테리어 설계 외에도 자체 시공팀을 따로 두고 시공을 병행,마감의 차별성을 높인 것이 이 회사의 특징.대한민국 건축대전 (1993)과 현대산업개발 공동주택 설계공모전 입상(1994),대한주택공사 주택설계공모전 대상(1996) 등의 수상경력을 갖고 있다.

    이 회사는 올해 초 명품주얼리 회사인 ㈜앤저빈 삼성동사옥의 건축,인테리어 설계 및 시공을 마쳤다.

    최근엔 국내 최대 규모 천문대인 양주 송암천문대의 건축컨설팅 및 인테리어 시공을 끝내 또 한번 실력을 인정받았다.

    유 대표는 "국내 건축문화에 작지만 힘찬 변화를 이끌어 내고 싶다"고 밝히고 "건축디자인을 공부하는 어려운 학생들을 위해 장학회나 스튜디오 등을 설립하는 것이 장기적 목표"라고 덧붙였다.

    신재섭 기자 shi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쿠팡, '1조6850억 보상' 발표했지만…실질 혜택은 5000원 [종합]

      쿠팡이 개인정보 유출 사태에 대해 총 1조6850억원 규모의 보상안을 발표했지만, 실질적인 보상은 미미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쿠팡이 지급하는 5만원 상당의 이용권 대부분이 특정 서비스에 한정돼 있어 소비자가 체감할 ...

    2. 2

      생활폐기물 직매립 내년부터 금지…수도권 절반, 민간위탁 불가피

      내년 1월부터 생활폐기물 직매립이 전면 금지되는 가운데 수도권 기초지자체 절반 가량은 공공 소각시설 용량 부족으로 민간 위탁 처리가 불가피한 것으로 나타났다. 나머지 지자체들은 기존 시설 활용만으로도 제도 시행이 가...

    3. 3

      대출 이자 깎아 원금 상환…신한銀 '선순환 포융금융' 가동

      신한은행이 개인사업자의 고금리 대출 이자를 깎고, 할인금액을 원금 상환에 쓰는 포용금융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신한금융그룹이 최근 신설한 생산적금융 추진단의 포용금융 분과에서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신한은행은 이 같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