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블ㆍ위성TV 만화채널 어린이날 특집 편성

5월5일 어린이날을 맞아 케이블ㆍ위성TV 만화채널이 다양한 특집 편성으로 어린이들의 눈을 끈다.

온미디어의 만화채널 투니버스는 어린이날 당일 오전 9시부터 4시간 동안 만화 주인공의 친구들을 중심으로 한 에피소드를 선별해 방송한다.

'어린이 친구들 총출동-친구야 놀자'란 제목으로 훈이와 유리, 맹구 등 '짱구는 못말려'에 나오는 친구들과 '마루코는 아홉살'에서 친구로 등장하는 보보, 미치, 노마의 에피소드를 따로 묶는다.

김동현 투니버스 편성팀장은 "친구들의 소중함을 알게 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어린이날 특집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CJ미디어의 챔프도 어린이날 오전 7시부터 15시간 동안 '파워레인저 매직포스'와 '도라에몽', '원피스3' 등 애니메이션 가운데 가장 인기 있는 에피소드만을 모아 특집으로 내보낸다.

오전 7시부터 3시간 동안은 '파워레인저 매직포스'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도라에몽' 1~3기가 방송되며 오후 3시부터는 '파워레인저' 극장판 시리즈, 오후 6시부터는 '유희왕GX2'와 '원피스3'가 각각 어린이들을 찾는다.

JEI재능방송은 현재 방송 중인 애니메이션 가운데 가장 인기가 있는 'B-로봇 가브타크'와 '마법전사 유캔도', '파워레인저 매직포스'의 캐릭터 중 최강의 전사를 뽑는 홈페이지 투표를 실시해 우승 후보군에 오른 캐릭터가 속한 작품을 특집 편성한다.

어린이날에는 위 세 작품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12시간 동안 릴레이로 방송하고 다음날에는 홈페이지 투표에서 높은 호응을 받은 2개의 애니메이션을 골라 12시간 연속 방송한다.

닉 채널은 해면동물 스폰지밥의 바닷속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보글보글 스폰지밥'을 어린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속 방송하는 '스폰지밥 데이'를 마련한다.

(서울연합뉴스) 백나리 기자 nari@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