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기업과 함께] 유휴설비마당 : 디씨엠의 '다이캐스팅머신'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250t까지 기계성형 … 4천만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허범도)이 운영하는 국내 최대 유휴설비 포털사이트인 '파인드머신(www.findmachine.or.kr)'에는 디씨엠의 '다이캐스팅머신' 금성기공의 '콤프레셔' 등 다양한 공작기계가 새 매물로 올라 왔다.

    또 CNC밀링 컴프레셔 성형사출기를 비롯해 각종 절단·절곡·가공기계와 레이저 가공기 등 최근 등록한 4000여건의 중고 설비 물건에 대한 매매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다이캐스팅을 전문적으로 제조하는 디씨엠(대표 김권삼)은 현재 사용 중인 '다이캐스팅 머신'을 매물로 내놓았다.

    이 기계는 알루미늄이나 비철금속을 용해해 기계적으로 성형하는 설비. 1988년 일본 우베기계가 제작한 기계로 250t까지 다이캐스팅이 완전 자동으로 가능하다.

    본체 및 추출장치를 포함한 매각 희망가는 4000만원.

    대성테크놀로지(대표 김경식)가 매물로 올려 놓은 '스텐 저장 탱크'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탱크로 순수 및 제약, 식품용수를 저장할 때 사용하는 저장조 탱크다.

    재질명은 STS316L. 이 기계는 거래처의 납품 사양이 바뀌어 제작 이후 한 번도 사용하지 않은 새 탱크.랩으로 처리해 보관 중으로 상태는 매우 양호하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외부 사다리를 포함한 매각 희망가는 1200만원.

    황보석기씨가 매각을 의뢰한 '플라스틱 성형압출기'는 국내 브랜드업체인 동원기계와 성화기계가 제작한 제품이다.

    압출기 및 직조기 배합기 등으로 내압과 고압, 가든 호스 등 다양한 호스를 생산할 수 있다.

    매각 희망가는 3000만~4000만원 선.

    에어콤프레셔 에어드라이어 등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금성기공(대표 하계남)은 75마력 콤프레셔 제품(사진)을 내놓았다.

    에어콤프레셔란 공기압인 기계의 동력원이 되는 제품으로 공기를 압축하는 데 활용된다.

    국내에서 제작한 제품으로 220V의 전기를 사용, 75마력의 세기로 9kg까지 압축할 수 있다.

    1996년식이나 약 5년밖에 가동하지 않은 제품으로 매각 희망가는 800만원.

    (02)769-6734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美 관세정책으로 美 달러 지위 부정적 영향"…우려한 경제학자들

      관세 전쟁은 미국이 누리고 있는 기축통화국으로서의 이점을 스스로 훼손하고 있습니다."(올레그 잇쇼키 미국 하버드대 교수) 3일(현지시간) 미국 필라델피에서 사흘 일정으로 시작한 전미경제학회(AEA) 2026...

    2. 2

      "LCC 타고 가도 괜찮을까" 했는데…이젠 미주·유럽도 간다

      2026년 새해 국내 항공사들의 하늘길이 넓어진다. 대형항공사(FSC)를 비롯해 저비용 항공사(LCC)까지 새로운 노선 운항에 나서면서다. FSC뿐 아니라 기존 LCC의 영역인 단거리를 넘어 미주와 유럽 등 FSC의...

    3. 3

      '현금 거래' 잦은 유튜버, 요즘 '탈세' 많다는데…'초강수'

      올해부터 연 매출 1억400만원 이하 창업 기업들은 5년간 소득세와 법인세를 최대 100% 감면받을 ...

    ADVERTISEMENT

    ADVERTISEMENT